2013년 7월 7일 일요일

[오딧세이 1.1] 스킬그룹 이름 변경 - 이브온라인

[Odyssey 1.1] 스킬그룹 이름 변경

여러분 Hello,

힌트는 이쪽(영문), 우리는 일반 사용자의 게임진행을 쉽게 하기위해 자격증의 개편을 생각중입니다.

지금까지 추가된 갖가지 캐릭터 스킬들의 대부분은 설계과정 초기에 예정되었고, 해가 거듭될수록 관련된 그룹에 들어가는 스킬들이 점점 많아 지거나 축소되었다. 그 결과 몇몇 그룹들은,특히 사이언스(Science), 잡다한 스킬들의 집합소가 되어 버렸다.

최종 목표는 스킬을 찾기 쉽고 이해하기 쉽게, 관련 스킬들을 분류하여 그룹을 만드는 것인데, 여기에는 3가지 관점이 적용된다:

  1. 특정 스킬들의 이름을 바꾼다. 
  2. 스킬 그룹을 생성하거나 이름을 바꾸며 관련된 스킬들을 뭉친다. 
  3. 마켓 그룹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그룹들의 변경사항을 일치시킨다.



이름이 바뀌는 스킬들

 스킬이름과 스킬그룹사이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이렇게 조치 하였다. 보통, 하나의 그룹이름은 일반적으로 포함된 하나의 주제보다 많은 내용을 나타내기 때문에, 그룹이름에서 전체적인 내용 파악이 가능하게 할것이다. 반대로, 스킬이름은 그것들의 설명을 읽어보지 않아도 그 역할이 무엇인지 이해할수 있도록 최대한 구체적으로 하였다.


  • Electronics: “CPU management”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그룹이름과 충돌하지 않도록 스킬의 역활을 최대한 명확하게 하였다.
  • Engineering: “Power Grid management” 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그룹이름과 충돌하지 않도록 스킬의 역활을 최대한 명확하게 하였다.
  • Targeting: 위와 같은 이유로, "Target Management"으로 스킬의 이름을 변경하였다.
  • Multitasking: 위와 같은 이유로 "Advanced Target Management" 으로 스킬의 이름을 변경하였다.
  • Nanite Control:  "Neurotoxin Control(신경독 컨트롤)" 으로 스킬이름을 바꾸었는데 부스터(booster)와 관련된 스킬이라는 것을 명확하게 하여 이름에서 연상되는 과잉추측을 방지하였다. (nanite repair paste가 연상된다.)
  • Armor Honeycombing: "Armor Layering"으로 이름을 바꿨다
  • Energy Management, Energy Emission Systems and Energy Systems Operation: "Capacitor Management", "Capacitor Emission Systems" 과 "Capacitor Systems Operation"으로 이름을 바꿨다 .

스킬 그룹 변경

  • Armor: 새로운 스킬그룹으로, 모든 아머 스킬이 포함된다.-“mechanics” 스킬 그룹은 제거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rmor Layering, Armor Resistance Phasing, Capital Remote Armor Repair Systems, Capital Remote Hull Repair Systems, Capital Repair Systems, EM Armor Compensation, Explosive Armor Compensation, Hull Upgrades, Kinetic Armor Compensation, Mechanics, Remote Armor Repair Systems, Remote Hull Repair Systems, Repair Systems 와 Thermic Armor Compensation 스킬들.

  • Electronic System: 이전의 “electronics” 그룹으로. 이제부터 공격적인 전자전(EW)관련 스킬들만 포함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Cloaking, Electronic Warfare, Frequency Modulation, Long Distance Jamming, Projected Electronic Counter Measures, Propulsion Jamming, Sensor Linking, Signal Dispersion, Signal Suppression, Signature Focusing, Tactical Logistics Reconfiguration, Target Breaker Amplification, Target Painting, Turret Destabilization 과 Weapon Disruption 스킬들.

  • Engineering: 이제부터 모든 스킬들은 에너지 제어(energy management)와 일반적인 피팅관련 스킬들로 개편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dvanced Weapon Upgrades, CPU Management, Capital Capacitor Emission Systems, Electronics Upgrades, Capacitor
 Emission Systems, Energy Grid Upgrades, Capacitor Management, Energy Pulse Weapons, Capacitor systems Operation, Nanite Interfacing, Nanite Operation, Power Grid Management, Thermodynamics 와 Weapon Upgrades 스킬들.

  • Missiles: 이전의  “missile launcher operation” 그룹으로 특이사항은 없다.

  • Neural Enhancement(신경 향상): 부스터, 클론(clone), 임플란트와 연관된 그룹이다.
포함되는 스킬 the Biology, Cloning Facility Operation, Cybernetics, Informorph Psychology, Neurotoxin Control 와 Neurotoxin Recovery 스킬들.

  • Production: 모든 산업(industry)과 제조(manufacturing) 스킬들로 이전의 “Mechanics” 스킬 그룹에 있던 것들이 포함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dvanced Mass Production, Battleship Construction, Capital Ship Construction, Cruiser Construction, Drug Manufacturing, Frigate Construction, Industrial Construction, Industry, Mass Production, Outpost Construction, Production Efficiency, Supply Chain Management 스킬들

  • Resource Processing: 모든 마이닝(mining), 채취(harvesting) 스킬과 재처리(reprocessing) 스킬들.
포함되는 스킬 the Arkonor Processing, Astrogeology, Bistot Processing, Command Center Upgrades, Crokite Processing, Dark Ochre Processing, Deep Core Mining, Gas Cloud Harvesting, Gneiss Processing, Hedbergite Processing, Hemorphite Processing, Ice Harvesting, Ice Processing, Industrial Reconfiguration, Interplanetary Consolidation, Jaspet Processing, Kernite Processing, Mercoxit Processing, Mining, Mining Upgrades, Omber Processing, Plagioclase Processing, Pyroxeres Processing, Refinery Efficiency, Refining, Salvaging, Scordite Processing, Scrapmetal Processing, Spodumain Processing와 Veldspar Processing 스킬들.

  • Rigging: 모든 스킬들은 리그(rig)와 관련된 스킬들로 예전 “Mechanics” 스킬들에서 추려내었다. 여기에 이전 Tech 3 "Subsystems" 그룹의 스킬들이 모두 포함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rmor Rigging, Astronautics Rigging, Drone Rigging, Electronic Superiority Rigging, Energy Weapon Rigging, Hybrid Weapon Rigging, Jury Rigging, Launcher Rigging, Projectile Weapon Rigging와 Shield Rigging 스킬들.

  • Scanning: 이 그룹의 주제와 연관된 모든 스킬들(PI scanning 스킬, probe scanning, 미니게임 해킹과 survey 들이 포함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rchaeology, Astrometric Acquisition, Astrometric Pinpointing, Astrometric Rangefinding, Astrometrics, Hacking, Survey 스킬들.

  • Science: 이제부터는 "진정한" 과학(science) / 연구(research) / 데이터코어(datacore) 스킬들을 포함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dvanced Laboratory Operation, Amarr Encryption Methods, Amarrian Starship Engineering, Astronautic Engineering, Caldari Encryption Methods, Caldai Starship Engineering, Defensive Subsystem Technology, Electromagnetic Physics, Elecronic Engineering, Electronic Subsystem Technology, Engineering Subsystem Technology, Gallente Encryption Methods, Gallentean Starship Engineering, Graviton Physics, High Energy Physics, Hydromagnetic Physics, Laboratory Operation, Laser Physics, Mechanical Engineering, Metallurgy, Minmatar Encryption Methods, Minmatar Starship Engineering, Molecular Engineering, Nanite Engineering, Nuclear Physics, Offensive Subsystem Technology, Plasma Physics, Propulsion Subsystem Technology, Quantum Physics, Research, Research Project Management, Reverse Engineering, Rocket Science, Science, Scientific Networking, Sleeper Technology, Takmahl Technology, Talocan Technology, Yan Jung Technology 스킬들

  • Shields: 모두 쉴드(shields)와 관련된 스킬로 예전의 Engineering 그룹에서 이전될 것이다.
포함되는 스킬 the Capital Shield Emission Systems, Capital Shield Operation, EM Shield Compensation, Explosive Shield Compensation, Kinetic Shield Compensation, Shield Compensation, Shield Emission Systems, Shield Management, Shield Operation, Shield Upgrades, Tactical Shield Manipulation, Thermic Shield Compensation 스킬들.

  • Spaceship Piloting: 예전의 Spaceship Command 그룹으로, 이해하기 쉽게 이름만 바뀌며 특이사항은 없다.

  • Targeting: 모든 스킬들은 타게팅(targeting)과 관련있는 스킬로 채워지며, 모든 “Sensor Compensation” 스킬들은 예전 “Electronics” 그룹에서 옮겨지게 된다.
포함되는 스킬 the Advanced Target Management, Grametric Sensor Compensation, Ladar Sensor Compensation, Long Range Targeting, Magnetometric Sensor Compensation, Multiple Targeting, Radar Sensor Compensation, Signature Analysis 스킬들

그 외에 언급되지 않은 스킬 그룹들은 (Corporation Management, Drones, Gunnery, Leadership, Navigation, Social, Trade) 위에 언급된 그룹으로 이동된 스킬을 제외하고 그대로 유지된다.



마켓 그룹 변경

  • Skills: 상위 스킬그룹과 변경사항을 매칭 시켰다.
  • Implants > Skill Hardwiring: Hardwiring Implants를 정돈하고 위에 언급된 그룹에 일치시킨다.
  • Ship Modifications > Rigs: 리그를 정돈하고 위에 언급된 그룹에 일치시킨다.

추가사항 : CCP Ytterbium는 플레이어들의 건설적인 피드백에 의해 "Spaceship Command" 와 "Planetary Interaction" 같은 상징적인 스킬 그룹이름은 변경하지 않는다고 알렸다.(소식지:금주의 이브 7월 5주차에 발표)


원본 : 이브 포럼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