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6일 목요일

[소식지]금주의 이브 28회 - 이브온라인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4년 2번째 주간인 1월 4일 부터 2014년 1월 10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 도움말 : 별도로 한글이라는 표기가 없으면 영문사이트 링크입니다.



개발자 블로그와 공식정보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Staticmapper -포럼 의견
금주의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시리즈에서는 EVE커뮤니티 중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는 커뮤니티를 선정합니다. 이번에 CCP Eterne소개하는 속은 Staticmapper로, 웜홀 우주의 미스테리한 비밀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FastCompany: CCP인터뷰 - Alan Greenspan이 "EVE Online"의 가상화폐에 대해 말하다
CCP Dr.EyjoG, Fozzie 와 Manifest는, EVE Online의 변화무쌍한 우주 속의 가상화폐, 사기 등 모든게 어떻게 어우러지는지에 대한, New Eden의 재정에 관련된 밀도있는 인터뷰를  하였으니 FastCompany에서 읽어보길 바란다.


포럼의 개발자 게시물과 뉴스들
New Eden Open II 가입 페이지 가동!
2014년 3월에 개최되고 $25,000의 상금이 걸려있는 New Eden Open II 신청 페이지가 드디어 가동된다. 어서 신청하러 가자!

Rubicon이후 첫 6주간 머라우더의 사용
CCP Fozzie는 Rubicon: 159,640,990 점의 PVP 데미지가 포함된 Marauders 사용에 대한 6주간의  통계(선체 저항이 적용 된)를 보내줬는데 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각각의 Marauders는 팩션과 해적 배틀쉽 사이에서 확고한 중심에 서게되었다. 또, 12주 이전Rubicon이 반영되기 전의 상황과 비교하자면, 일일 하이섹 Incursion 완료율이 12% 더 높아 지게 되었다.

커맨드 쉽은 T2 디스트로이어가 원형?
CCP Fozzie는 command ship에 새로 적용된 T2 destroyer들의 몇가지 장점들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계획들은 신중하게 검토 될 것 이며 어쩌면 warfare link 작동방식과 맞물려 다음 대개편까지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이 계획이 금방 실현될거라는  기대는 하지 말아 주었으면 좋겠다.

트레일러에서 몇번 등장했는데, 누가 "걱정하는 CONCORD 직원"일까?
커뮤니티에 흥미로운 질문이 해결되었다. 몇편의 트레일러 이곳 저곳에서 CONCORD 홍보담당관이 출현했다는 질문이다. As CCP Falcon은 그 사람은 Directive Enforcement Department (DED)의 대변인으로  Odo Korachi가 아님을 밝혔다. CCP Falcon이 말하길, 때때로 메세지를 전달하는 사람보다 메세지가 더 중요하다고 상세히 덧붙였다.

포럼에 악성포스팅을 하지마라
포럼 규칙을 지키지 않는 게시물을 작성하지 않아줬으면 좋겠다. CCP Falcon이 독수리의 눈으로 지켜보고 있으니..  미안, 매의 눈 이네.

놀라운 EVE 작품
Estreya Koraka가 훌륭한 EVE 테마의 작품을 만들었다: 여러분은 여기서 볼 수 있다. CCP Paradox은 "그의 작품은 놀랍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훌륭해!

Radial 메뉴가 표시되는 지연시간 조정
우주공간에서 마우스 클릭으로 Radial menu의 지연시간을 조정 할 수 있다. CCP karkur 일반메뉴(ESC를 누르자)에서  'General' 탭 중간 열 아랫 부분에서 관련 옵션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Rubicon 1.1에서 Sisters of EVE의 배틀쉽 업데이트
CCP Rise는 1월 28일 Rubicon 1.1에서 업데이트 될 Sisters of EVE battleship의 세부내역을 발표했다. 함선의 가격을 주의깊게 들여다 보고 필요하다면 조정할 것이다. CCP Rise는 계속해서 다양한 걱정섞인 피드백에 대한 의논을 하고있다. 그의 답변들은 이 쓰레드에서 더 볼 수 있다.

New Eden Open II 사이트 가동!
이제 New Eden Open II (NEO II) 웹사이트에서 여러분의 팀을 신청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쓰레드에서 NEO II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안내 글을 확인해보자!

진정한 해적 처럼!
CCP Falcon, 예전에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악명 높은 해적이였다. 그의 이빨은 여전히 날카로워 보인다.

CSM 회담 화제 - 서드파티 지원
CCP Dolan은 EVE커뮤니티 팀은 서드파티지원(팬사이트와 자원봉사 같은)을 더 잘해줄수있는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했다. 그런 준비를 하기위해 CCP Dolan은 다가오는 CSM회담에, 커뮤니티와 CSM에서 논의할 피드백을 달라고 하였다. 아래에 링크된 쓰레드를 통해 건설적이고 신중한 의견을 남겨달라.

설치 가능한 휴대물품의 더 다양한 버전?
휴대용 구조물 체계에 좀 더 많은 메타/팩션 그리고 T2 타입이 추가되어, 다양한 휴대용 구조물을 만드는게 가능해진다. CCP Fozzie가 말하길, 그렇더라도 초점은 휴대용 구조물들의 범위를 다양화 해서 약간의 메타타입을 추가하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메모리 누수로 사라지는 UI
사라지는 UI를 조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 뒤, CCP Snorlax는 그 문제는 계속 되풀이 되기 때문에 수정을 위한 개발을 할수도 있다고 발표했다. 메모리 누수문제로 생각된다. 그동안, Nvidia Control Panel에서 세팅을 바꾸자.  'Maximum pre-rendered frames(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을  default(기본)로 하지말고 1로하자. 대부분의 경우 도움이 될것이다.

YouTube에서 EVE Online 영상으로 수익창출
CCP Guard가 앞서 설명했듯이, YouTube 또는 Twitch와 같은 파트너를 통한 EVE Online 영상의 수익창출은 허용된다. 특정한 시점에 관련된 정책을  발표하겠다. 그 때까지 우리는 그사이의 발생하는 어떤 일이라도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CSM 1월 회담
두번째 CSM8 회담은 1월 22일 부터 24일 까지 열린다. CSM멤버는 곧바로 참여할수 있으며, 다른 CSM멤버들(Mynnna, Ripard Teg, Progodlegend, Malcanis, Sala Cameron, Mangala, Solaris, Chitsa Jason)은 원격으로 참여 할 것이다. 이번 회담이 기대된다.

CSM 8 회의록과 NDA
CSM회담의 모든 회담은 원래 NDA에 속한다. 정상회담 회의록을 검토한 후 CSM과 CCP에 의해 NDA의 대부분이 해제된다. 하지만, 앞으로도 두 회담의 회의록은 출간되지 않으며 여전히 NDA에 의해 통제된다.

오디오 엔진에 관한 것들
CCP WhiteNoiseTrash기 년말 휴가에서 돌아와 결코 단순해 보이지 않는 오디오 엔진 문제들을 처리했다는걸 알린다.

Precision 미사일 모듈을 강화?
 precision미사일 모듈이 더욱 개선 된다고 한다. CCP Fozzie는 여전히 이런 것들을 추진하는것을 재미있어 하지만, 밸런스 문제와 실제 구동시의 과정이 좀 복잡하기 때문에 아직 구현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개발자들 - 누가 언제 피드백을 보고 읽어보나?
CCP Fozzie는 어떻게 개발자들이 작업하고 어떻게 개발자들이 커뮤니티의 의견을 듣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에 답변했다. 의견을 듣는 특별히 선호하는 그룹이 있는지 - 예를 들어 CSM - 또는 일반적으로 무시하는 그룹이 있는지? 그렇지않다! 개발진은 결코 피드백을 하나의 그룹에서만 듣지 않는다. 어느 의견도 그냥 무시되는 법은 없다. 평범한 조언하나 : 고집스러우면서도 타당한 이유가 있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지지한다.

CCP 미스터리 코드 - 어떻게 활용하나
CCP Mystery Code는 EVE Online: The Second Decade Collector's Edition의 내용물 중 하나다. CCP Falcon은 이 코드를 어떻게 쓰는지 말해줬다: 여러분의 계정에 mystery code를 적용해서, 어떤 선물이라도 보냈다면 메일이 전송 된다. EVE Online에서 code를 통한 모든 선물은 유효기간이 없다.  그 선물들은 EVE Online과 관련되지 않으며 사례별로 처리된다.

매우 중요한 버그보고서
새로운 버그리포트 시스템으로 전환한 후, 더 이상 플레이어들은 이전에 제출한 버그보고서나 그것들의 업데이트를 볼 수 없다. CCP Habakuk이 말하길 버그보고서의 양방향 피드백기능은 새로운 버그보고서 페이지의 처음부터 설계되어서, 현재 우리 팀은 개발에 필요한 어느정도의 시간 동안 기다리는 중이다. CCP Snorlax가 덧붙여 말하길, 양방향 소통기능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복구 절차와 충분한 정보가 있는 버그리포트는 매우 유용하다고 하였다.



루비콘 1.1 확장팩 특징



View Source
번역: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