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7일 월요일

[Rubicon 1.1] 휴대용 마이크로 점프 유닛과 휴대용 스캔방지기


모두 안녕~. 이번 연휴도 행복하게 보내고 새해 복 많이 받길 바란다.

언젠가 업데이트될 루비콘 1.1에 적용될 첫번째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 Singularity)에 적용했다. 1.1에서는 한,두개의 모바일 구조물이 추가되는데 이제 그것들에 대해서 말하고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을 준비가 되었다.

이 구조물은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게 될 것이기 때문에 난 아주 흥분된다. 둘다 의도적으로 최대한 전면적인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선택되었다.

이 쓰레드에서는 계속 업데이트 되는 SISI에 지금 적용된 변경사항들과 조정이 필요한 다수의 특정 사항들을 발매전 까지 조율 하고, 그것들을 설명하기로 한다. 우리는 1.1에서 추가 구조물도 발표할것이다.(또는 이후의 패치에서)



휴대용 마이크로 점프 유닛(Mobile Micro Jump Unit)






이 아가(baby)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꽤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이 구조물을 작동시키면, 범위 내에 모든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함선이 이동하는 방향으로 100km 정도를 점프 할 수 있다. 이 구조물에는 쿨다운(cooldown)등의 제한이 없어 많은 배들이 한번씩 사용 할 수 있지만, MJD와 같이 시동을 거는데 시간이 필요하다. 시동을 거는 데 필요한 시간은 기본적으로 12초 이며, 스킬로 변경되지 않는다.(스킬 없이 사용하는 MJD모듈과 비슷하다)

마이크로 점프의 실제효과는 모듈의 효과와 완전 같다. 한방향으로 전속력으로 돌진하는 동안 선체 크기의 페널티를 받으며, 취소 할 수 없고, 급정지로 점프를 막을 수 있고, 도착시까지 스피드를 유지하고, 뭐 그런것들이다. 그렇지 않다면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막 작동을 시작한 마이크로 점프 구조물(이하 MJU)의 범위 이내에 있어야 한다. 만일 구조물이 작동되기전에 파괴된다면, 점프 할 수 없다. MJU는 쿨다운을 갖지 않기때문에, 사용자는 마이크로 점프 모듈처럼 점프 사이클을 시작하거나 다른 MJU에서 점프 한 후에 바로 MJU를 이용하는게 가능하다.

게임의 균형을 위해, 슈퍼 캡이나 대량의 캡을 쓰는 것을 제한 할 예정이다. 우리는 큰 물체 제한을 설정할 계획이다. 지금 프레이터(freighters)는 그것을 사용 할 수 있지만 보다 더 큰 비행선은 이용 할 수 없다.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모든 사람들이 사용 할 수 있고, 소유주 또는 콥/플릿에서 MJU의 가동을 제한하거나 막을 수 없다. 그렇다는것은 도망칠때 그것을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는데 추적자도 그걸 사용해 당신을 따라 갈 수 있다는 소리다.

사이노 억제기(Cynosaural Inhibitor)와 쉬폰 유닛(Siphon Unit)처럼 휴대용 마이크로 점프유닛(MJU)은 일회용 구조물이다. 한번 내뱉으면 다시 회수할수 없고 우주에서 수명이 다되거나 폭파 될 때까지 우주에 남게된다.
  • 기본적으로 모듈의 작동 시간을 60초로 설정했는데, 수명은 48시간, 방어력(EHP) 5k, 크기 50m3, 으로 생산비용은 약 1M isk이다.
  • Micro Jump의 시동시간은 12초로 스킬이 없는 상태에서 사용하는 MJD와 같다.
  • 작동 가능한 범위는 5000m.
  • 게이트 또는 스테이션에서 20km 이내, 우주기지(Starbase Tower)에서 40km이내, 또 다른 MJU의 10km이내에는 설치 할 수 없다.

이번에 SISI에 적용된 버전은 알려진 결함이 좀 있다는 것을 밝힌다.



휴대용 스캔 방지기(Mobile Scan Inhibitor)


















이 구조물은 아직도 큰 화제거리가 되고있는데 어떤 것들이 눈에 띄는지 살펴보겠다.

이 구조물은 반지름 30Km 범위 내의 모든 것들을 디렉셔날스캔(이하 DScan), 프로브스캔 으로 부터 숨겨준다. 스캔방지기는 프로브스캔과 DSCan 모두에게 자기자신을 매우 쉽게 노출한다. 여러분은 그 곳에 어떤게 있는지 사람들에게 숨길 수 있지만 그 곳에 뭔가 있다는 것을 아는걸 막을 수는 없다.

그 속에 머물러 있는 플레이어들은 그 곳에서 빠져나오지 않는한 DScan과 프로브 스캔으로 발견되지 않는다.

또 하나의 일회용 구조물이며, 재활용 할 수 없다.

  • 현재 60초의 작동시간, 1시간의 수명, 전체체력은 45k, 크기는 100m3, 생산가는 ~15m isk 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반지름 30km의 유효범위를 가지는데, 그 뜻은 당신이 그 안에 있다해도 누군가 0mm 워프해 온다면 매우 쉽게 당신을 잡을수 있다
게이트에서 75km 이내, 웜홀 또는 스테이션, 포스 컨트롤타워 40km 이내에 설치 할 수 없다. 또 다른 스캔방지기 100km 이내에 설치 할 수 없지만, 당신은 다른 스캔방지기를 이용 할 수 있다.

루비콘1.1에 적용될 이 두 구조물은 현재 SISI에 첫번째 공개 버전이 적용되어 있다.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1개:

  1. 스캔 방지기는 해적 낚시용으로 쓰이겠군요. 뭔가 있는것 처럼 보이고 병력이 숨어있으면 그대로 당하겠는대요.

    답글삭제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