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4일 금요일

[Rubicon]휴대용 구조물(Mobile Structures)로 보다 나은 생활을..

우주숙녀, 우주신사 여러분 반갑다. 여기서 CCP Fozzie가 11월 19일 발매될  EVE Online: Rubicon에 대한 흥미로운 추가사항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확장팩 Rubicon에서는 무인운영되는 NPC항성계의 모든 통제권을 게이머에게 넘겨준다. 또한 Rubicon은 미래의 EVE에 대한 우리의 중간 비전이며 첫번째 발걸음이다. 우리가 지향하는 비전에 대한 목표에 대해 잘 모르겠다면,  EVE Online의 수석 기획자 CCP Seagull이 작성한 업데이트에 관한 글을 읽어보길 권한다. 밤을 지새워도 전체 비전을 실현 할 수 없지만, Rubicon은 여러가지면에서 중요한 첫단계이다.
우주의 식민지화가 우리의 핵심 비젼 중의 한가지 라는 것을 깨달았는데, 플레이어의 손을 통해 우주 구조물을 만들어 지배하게 하는것이다. 지난 몇달간 Team Five 0과 Team Superfriends의 프로그래머들은 미래 우주 구조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새로운 우주 객체들의 뼈대를 만드는 어려운 작업을 시작했다. 우리가 전진 할 수록 프레임워크(framework)에 몇가지 흥미로운 기능이 추가 되는데, Rubicon에서 우리의 첫번째 휴대용 구조물을 사용 할 수 있을것이다.

이 구조물은 전부 각기 다른 일을 할 수 있지만, 모두 같은 이유에서 선택된다: 그들은 플레이어들에게 주변환경의 콘트롤 범위를 더욱 늘려준다. 첫 등장한 4개의 휴대용 구조물에는 몇가지 일반적인 기능이 있는데, 각 구조물의 세부사항을 알아보기 전에,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모든 휴대용 구조물은 개인 소유다.
우주기지(Starbases)와는 다르게, 이 휴대용 구조물들은 회사가 아닌 각 개인들에게 속한다. 그 얘기는 그 것들을 설치하기 위해 회사에 소속될 필요가 없으며, 그 서비스들은 일반적으로 개인 캐릭터들이 직접 설치해야하며 설치된 구조물은 모두에게 동등하다.우리는 앞으로 휴대용 구조물을 더 추가해서 회사 소속 유져들과 상호작용을 요구하게 해보려고 한다. 이제서야 개인적 관점으로 바라보기 시작했을 뿐이다.


모든 휴대용 구조물은 설치가 간편하다.
EVE의 이전 구조물들은 우주에 정상가동시키기 위해서는 몇가지 절차가 필요했다. 여러분은 격납고에 있는 구조물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for corp" 또는 "for self" 배치하고, 다시 오른쪽 클릭으로 구조물을 고정시킨후, 또 오른쪽클릭으로 온라인 해야 했다.

새로운 휴대용 구조물은 번거로운 설치과정을 줄였다. 설치하기전 여러분은 여전히 오른쪽클릭을 해야하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구조물을 격납고에서 바로 우주로 드래그함으로써 간단하게 설치할수 있다.



일단 우주에서, 구조물은 자동으로 작동하게된다. 구조물에 따라 요구하는 시간이 달라지지만, 모든 구조물은 작동시간까지 얼마나 걸리는지 동그란 원으로 읽기 쉽게 알려준다. 작동시간은 시간확장(TiDi)의 영향을 받는데, 그 어떤 상황보다 대규모 플릿 전쟁에서, 구조물들은 필요 이상의 영향력을 받지 않는다.

활성화 준비시간이 완료되면, 그렇다! 휴대용 구조물은 여러분의 함선 옆에서 일할 준비를 마치게 된다. 모듈 중의 하나를 사용한다면 재사용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radial 메뉴를 통해 구조물을 바로 들어 올릴 수 있다.


하이섹영역에서 휴대용 구조물을 공격하면 용의자 표식(노란색)만 적용된다.
휴대용 구조물의 밝은 면을 뒤집으면, 모두 저렴하게 사용 할 수 있는데 이 말은 쉽게 공격받을 수 있다는걸 의미하기도 한다. 플레이어가 4개의 구조물 중 하나를 공격할때 받게되는 가장 심한 처벌이라 해도 범죄알림(crimewatch) 용의자 표식 뿐인데, 모든사람들에게 15분 동안 공격받을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구조물을 공격해도 CONCORD의 보복을 받지 않을것이며, 그것들을 부셔도 시큐리티(security)의 하락은 없다. 휴대용 구조물은 반드시 플레이어에게 방어되거나 인적이 드문곳에 설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 휴대용 구조물은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플레이어가 구조물을 지키는 특별한 버전의 리인포스먼트(reinforcement) 방식을 허용한다;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다.

휴대용 구조물을 파괴하면 그 구조물의 창고에 남겨진 것들을 루팅 할 수 있으며 킬메일도 제공한다.

이제 이 쓰레드가 다루는 주제인, 각 휴대용 구조물의 세부사항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기로 하자.



휴대용 창고(Mobile Depots)


(클릭하면 확대)

휴대용 창고(Depots)는 Rubicon의 휴대용 구조물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단순한 기지역할을 제공하게 되는 이 구조물은 우주 어디라도 설치할수 있고 함선의 피팅(fit)과 아이템 저장소로 사용 할 수 있다. 창고(Depots)는 휴대용 구조물중 가장 저렴한데, 재료 값이 1M isk도 안한다. 그것들의 설치는 1분이 걸리며 필요한 스킬은 없다. 그것들은 또 어떤 함선에도 잘 어울리는데, 50m3의 창고칸만 있으면 된다.

한번 설치되면, 휴대용 창고는 3000-4000m3의 창고용량과 피팅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모든것은 오직 구조물의 소유자만 작동가능하다. 그것들은 거의 모든곳에 설치 할 수 있으며, 설치가 안된다면 게이트(gate)와 너무가깝거나 스테이션(stations) 또는 기지(starbases)와 너무 가깝기 때문이다. 창고(Depot)는 다른 창고와 너무 가까워지는 것을 제한한다(어떤 종류라도). 이 제한은 같은 그룹의 다른 아이템을 설치하게 되는 일반적인 신규 구조물에 모두 해당하게 되며, 각 그룹 별로 다른 거리를 가진다.

체력은 17,500에 불과하지만, 4개의 휴대용 구조물 중에 오직 창고(Depot)만 리인포스 타이머를 사용하며, 이 리인포스는 다른 구조물들과 조금 다른 규칙을 가진다. 창고의 방어막(shield)이 25%까지 공격받으면 정확하게 48시간 동안 무적상태의 리인포스 모스로 되며, 그 후에는 다시 취약한 상태가 된다.창고가 리인포스 모드에서 벗어나면 방어막은 0%가 될 것이다. 방어막은 자연적으로 회복된다. 방어막이 25%이하로 남게되면 창고는 더 이상 리인포스상태가 되지않으며 장갑(armor)과 본체(structure)에 데미지를 받을 수 있게된다. 방어막이 25%까지 재생되면 창고는 다시 리인포스 모드의 상태로 진입 할 수 있다. 바꿔말하면 창고가 리인포스되어있는 동안은 언제라도 소유주가 화물실로 접어 들일 수 있으며, 공격을 받을때 소유주가 작동 중인 창고를 보호하기위해 움직일수 있다. 창고를 접을 때 들어있는 아이템은 인근의 캔으로 배출된다.(이 동작은 리인포스 상태와 관계없이 적용된다)

휴대용 창고의 열렬한 팬이라면 Rubicon출시에 맞춰 특별하게 업그레이드 개조된 2종류의 버전을 즐길 수 있다. 휴대용 창고 ‘Wetu’와 ‘Yurt’, 모두 Rubicon의 새 희귀사이트인 Ghost 사이트에서만 루팅되는 블루프린트로 생산한다. 이 개조품들은 더 많은 창고용량을 제공하며, 다른 플레이어가 스캔 프로브로 찾아내기 훨씬 어렵다.

우리는 확장팩 Rubicon 출시 후 New Eden에서 휴대용 창고가 매우 흔하게 눈에 띄고, 열정적인 플레이어들이 우주공간에서 아주 창조적인 피팅을 찾아내길 바란다.

여러분은 어떻게 활용할 생각인지?



휴대용 트랙터 유닛(Mobile Tractor Unit) 

(클릭하면 확대)

휴대용 트랙터 유닛은 매우 단순한 장비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EVE 플레이어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줄것이다. 일단 설치가 되면 자동으로 트랙터빔을 사용하여 125km이내의 있는 잔해물(wrecks)과 화물 컨테이너(cargo containers)를 27,000m3에 달하는 거대한 화물칸으로 수집한다.

트랙터 유닛의 설치는 단 10초이며, 화물실에 필요한 공간은 100m3이다. 창고와 비슷하게, 트랙터는 게이트, 스테이션, 기지에서 떨어진 곳에 설치할수 있는데, 그렇다는 것은 미션지 내, 운석 벨트(asteroid belts) 또는 인프라시설 중심지의 다수의 플릿 전장에 설치 할 수 있다. (NPC 해적들은 트랙터 빔에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 휴대용 창고 처럼, 아이템이 있는 트랙터를 접는다면, 우주에 임시 컨테이너가 놓여져 간편하게 루팅 할 수 있다.

트랙터 유닛은 체력이 50,000이고, 파괴되면 루팅물을 떨구기 때문에 사용하는 동안 주의하자. 트랙터링 스피드는 친구인 Noctis 또는 Orca에 맞춰져있다고 보증할수있으며 셀비징 함선들은 여전히 구조물 보다 훨신 효율적이다. 게다가 더 많은 이야기거리를 제공한다.

우리는 여러분이 새로운 트랙터 유닛을 사용하면 PVE, PVP, 또는 창조적인 잔해 예술(여러분이 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안다.) 등 어떻게 사용할지 아주 기대된다.



휴대용 사이노슈럴 억제기(Mobile Cynosural Inhibitor)

(클릭하면 확대)

휴대용 사이노슈럴 억제기(Mobile Cynosural Inhibitor)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 로섹(low-sec) 보안지역에서 1회용으로 쓰이게 될 것이 확실하다. 설치하면,이 구조물은 100km이내의 사이노슈럴 필드((Cynosural  field)숨겨진 사이노 필드가 아니다)를 모두 막는다. 플레이어의 그룹은 핫드롭(hotdrops)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 수 있으며, 상대편이 그들의 캐피탈 쉽 배치를 통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로우섹(low-sec)이나 널섹(null-sec)의 전장에서 영향을 줄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예전에는 생각 할 수도 없었다.

휴대용 사이노 억제기의 작동 대기시간은 2분이며, 우주에서 1시간동안 작동한다. 이전 두개의 구조물과는 달리, 사이노 억제기는 1회용 아이템이며 화물칸으로 다시 회수 할 수 없다. 한번 우주에 설치하면 1시간이 지나갈때까지 남겨져 있거나 누군가 뿅뿅하고 그걸 죽이거나 둘 중 하나다.

사이노슈랄 억제기는 중소규모의 가장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체력의 대부분이 아머 또는 쉴드가 아닌 본체에 160,000이 있기 때문이다. 이는 대규모 로지 플릿 또는 캐피털쉽의 대규모 공격아래서 본체가 살아 남을수 없다는 뜻이다. 또한 사이노 억제기는 다른 동일한 모듈이 커버하는 공간에 겹쳐서 설치 할 수 없다.

휴대용 사이노슈랄 억제기를 설치하기 위해 캐릭터 스킬을 필요로한다. 사이노를 차단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Rubicon 발매 후 여러분은 이 모듈을 좋아할 것이다. 이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킬 레벨3 까지 훈련해야 하는 데 1일 이면 준비 할 수있다.



휴대용 쉬폰 유닛(Mobile Siphon Unit)

(클릭하면 확대)

도둑질을 할 수 없다면 EVE Online은 특별하다고 하다고 할수 없다; 속임수와 중상모략; 휴대용 구조물에도 예외는 없다. 새로 등장한 휴대용 쉬폰 유닛은 적기지 부근에 비밀리에 설치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는데 은밀하게 달 광물(moon minerals)의 일부를 훔쳐내거나, 기지(starbase)의 사일로에 반응하게 만들어 졌다. 쉬폰은 기지 소유주에게 경고 메세지를 보내지 않고, 타워의 총들에게도 자동공격 받지 않는데. 그것은 기지 소유주가 쉬폰 유닛을 차단하기 위해  자신의 지배영역을 항상 살펴봐야 한다는 뜻이다.

사이노 억제기 처럼, 쉬폰 유닛도 1회용 아이템이며, 설치하기 위해 Anchoring 스킬을 필요로 한다. 유별난 점이 있다면 화물칸을 모든 파일럿이 열어볼수 있는데, 쉬폰 유닛을 설치한 사람도 도둑에게 도둑질을 당할수 있다.

CCP SoniClover가 개발자 블로그에 이미 쉬폰 유닛에 대한 글을 남겨놓았다. 더 읽어 볼 사람들을 위해 이 블로그에 링크를 남겨 놓을 것이다.



오늘 시도해 보길!
첫번째 휴대용 구조물들은 19번째 확장팩인 EVE Online: Rubicon에 적용된다. 우리는 새구조물들이 여러분에게 아주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사용방법을 찾아내게 할 것 이라는 것을 안다. 그 휴대용 구조물들이  EVE Online에 드라마틱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줄것을 믿는다, Rubicon 이후에도 말이다.

고맙다. 여러분들을 11월 14일 Rubicon 생방송에서 보길 바란다, 게임이나 포럼 등에서도!

-CCP Fozzie


Golden Family와 함께 하길 원하십니까?
이 링크를 눌러보세요.


View Source
번역 : Sun Han

댓글 2개:

  1. 트랙터 유닛은 쓸만하겠군요, 미션지에 한개 가져다 놓으면 알아서 끌어놓을테니

    답글삭제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