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5일 수요일

[소식지]금주의 이브 31회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4년 1월 25일 부터 31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 도움말 : 별도로 한글이라는 표기가 없으면 영문사이트 링크입니다.

개발자 블로그와 공식정보
B-R5RB의 대학살, 게임사상 역대 최고의 파괴적인 전투 - 포럼의견
타이탄 75대와 캐피탈 쉽 500대가 전멸한, EVE Online 역사상 가장 파괴적인 전투에 대해 읽어보자. 모두 7,548명의 유저가 참여한 이 전투는, 게임 역사의 한획을 그은 전쟁이다.

CCP의 실험, EVE를 모바일로 스트리밍하다
PC와 모바일에서 아마존의 앱스트림(AppStream)[한글]을 이용해, EVE의 일부를 스트리밍 하는 실험에 대한 CCP 인터뷰를 읽어보자. 이론상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시간동안 백그라운드에서 전 게임을 다운로드 받으며 빠르게 EVE를 시작하는게 가능하다.

Rubicon 1.1의 미학 - 포럼의견
Rubicon 1.1확장판에서는 V3 쉐이더(shaders)로 모든 스테이션을 재작업해 게임내 소품들의 예술성을 큰폭으로 개선하였고, 추가로 캐피탈 및 슈퍼캐피탈 함선의 아주 신비한  잔해들을 추가하였다. 이 블로그에서 백그라운드에 여러가지 추가된 것들과, 그것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많은 자료들을 볼수있다.  .

Rubicon 1.1: Sisters of EVE 증원과 깔끔한 UI 조정 - 포럼의견
이번 Rubicon 1.1확장팩에 새로나온 Sisters of EVE의 배틀쉽(battleship) Nestor를 소개한다. ISIS와 유사한 방식으로  "Show info" 창의 UI를 개선해, 함선에 어떤 스킬보너스가 적용 되는지 편하게 볼 수 있다. 팀 "Game of Drones"이 이 작업에 기여한 부분에 대한 읽어보자.

소소한것들 - Rubicon 1.1 - 포럼의견
Rubicon 1.1에서 개선된 다수의 소소한 사항들이 하루하루의 생활을 편하게 해준다. 당신이 뉴에덴의 파일럿이 아닐지라도..  "소소한 사항들"에서 UI가 많이 개선된것은 아니지만, 모두가 좋아할만큼 매우 유용하게 바뀌었다. CCP karkur's의 최신 개발자 블로그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자!

HED-GP 기술 회고전:  HED-아픔 은 뭘까? - 포럼 의견
HED-GP의 대규모 플릿전투의 결과로(대규모 전투였지만, 최근에 벌어진 B-R5BR 대참극에 비교 될 만큼은 아니다.), CCP Veritas는 CCP가 이러한 전투를 어떻게 총괄하는지에 대한 기술적인 배경을 그의 최근 블로그에 설명해두었다.


포럼내 개발자 게시물과 뉴스들
EVE Online: Rubicon 1.1 이 출시되다![한글]
1월 28일 EVE Online: Rubicon 1.1이 부분 출시 되었다.이 업데이트는 우리에게 배틀쉽 Nestor와, 새로운 휴대용구조물들, 과부하 모듈 추가, UI 개선 및 기타등등의 것들로 가득하다.

Singularity에서 은하계 데이타(Universe Data) 마이그레이션 시험
앞으로 몇주동안 테스트(Singularity)서버에서 EVE 은하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하게된다. 그 범위에는 전 항성계의 행성들 , 게이트(gate), 광석(asteroids) 등등이 포함된다.  현재 이 데이터는 DB에 직접 작성해야 생성이 되는데, 새 시스템에서는 데이터를 파일에 작성하게 된다. (이걸 사용해서 CCP의 원본 제어 시스템을 유지보수한다.) 즉, DB에서 파일을 배포하게 된다.  새로운 시스템은 데이터 가공의 유연성을 증가시켜 줄 것이다.

API 단순 리스트 개선/수정
Captain Thunk가 개선/추가/수정해야되는 API 목록을 찾아냈다. CCP FoxFour가 그 목록에 좋은 댓글을 적었다.

DX11을 사용할 때의 클라이언트 캐쉬값들(Client Crashes)
1월 28일 출시된 Rubicon 1.1에서 클라이언트 캐쉬값이 증가하게 되었다고 유저들이 밝혔다 .  이것은 알려진 문제이며, 개발진은 지금 높은 우선순위로 이 사항을 수정하고 있다.  내부 재생되는 이 버그를 치료할 크게 도움이 될만한 해결책을 만들고 있다. 그 때까지 심한 충돌이 계속된다면 DX9로 바꿔 보기 바란다.

플레이어 아이디어: B-R5BR에 랜드마크로 타이탄(Titan) 묘지를
74대의 타이탄과 약 500대의 캐피탈 함선들이 파괴된 B-R5BR의 엄청난 전투가 벌어진 후, 그 곳에 랜드마크로 타이탄의 무덤을 만들자는 커뮤니티 의견이 나왔다. CCP는 그 말을 듣고 항성계에 타이탄의 전장(Titanomachy)이라는 기념물을 만들었다. 좋은 의견을 내줘서 고맙다!

EVE Valkyrie 포탈에 어서오세요!
EVE Valkyrie의 새로운 포럼 게시판이 만들어졌다. 이 포럼은 EVE Valkyrie의 개발진들이 커뮤니티와 게임의 모든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를 주고받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내부 API 추가 개선
CCP FoxFor는 QA검토 후에, API에서 추가되고 내부 변경될 것들에 대한 것들을 발표했는데 ,생중계에서 언급 될 수도있다. 개발자 블로그에서 관련사항을 읽어보자!

DUST 514 ads during the NEO II?
New Eden Open II 이 진행되는 동안 DUST 514 테마 광고를 보는건, 매우 훌륭한 생각이다.

해적 팩션 함선에 미사일 DPS 보너스?
해적 팩션 함선들에 미사일 DPS 보너스가 반영될까? CCP Rise는 이미 이런 이야기에 대한 생각을 했었지만, 그것들을 반영할 시간이 없다고 한다.

Rubicon 1.1.2에 SDE 특성이 포함
CCP Creber Cattus는 함선 타잎에 특성(Traits)이 포함된 데이타 도구의 최신버전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서드파티 개발자들을 기쁘게 했다. Rubicon 1.1.에서 함선의  "Show Info" 에서 특성(Traits)을 별도의 탭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Sisi 새 복제서버
CCP Habakuk은 새로운 미러서버가 테스트서버의 요청을 받게되었다고 한다. 그 얘기는 Tranquility의 모든 데이타가 테스트서버로 직접 업데이트 된다는 소리다.( POS위치, 문 미네랄(moon mineral)등의 콘텐츠는 제한적으로 적용된다.)

트래킹 카메라 UI 개선
Rubicon 1.1에서 트래킹 카메라 UI의 개선사항을 확인했다. CCP Orion은 트래킹 카메라 브라켓은 사용자 카메라 위치지정을 활성화 한 후 트래킹 위치를 변경하기 위해 주위에 몇 초동안 표시된다고 한다.

"워프 코어 콤프로마이즈 프리미터" :-)
CCP BlueScreen은 왜 우주를 떠돌아다니는 고철더미들은 움직이지 않는가?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비공식적인) 밝혔다.  그건 "워프 코어의 경계" 때문이라 한다 :-)

Mac 클라이언트에서의 문제?
GM Smiley가 Mac에서 EVE Online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때의 문제점들에 대해, 여러분이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말했다. 이 게시물을 확인하자!

맥주? 맥주!
CCP Sledgehammer는, 그가 처음으로 맥주를 양조해 만든 결과가 이제 나오고 있다고 한다. 그건 정말 신날것 같다!

PLEX로 동시에 두명의 캐릭터 훈련을
PLEX를 사용하면 한계정에서 여러명의 캐릭터를 훈련할수 있다. 지금 PLEX를 더블 클릭 해서 PLEX의 새로운 활성화 메뉴를 열고 적용해 보자.

마켓 오더에서 Polymers 표시에 대한 사소한 문제
Rubicon 1.1에서 polymer의 적재크기와 부피가 조정되었다. 유감스럽게도 그건 마켓 주문 중 Carbon-86 Epoxy Resin의 몇가지 사소한 문제로 인해 발생했다. 결과적으로 몇일내에 잘못된 것들을 바로잡을것이다. 마켓 주문 중 계속 polymer 오류가 발견되면 , 소비자지원팀에 연락해 달라.

New Eden Open II - 참가팀 목록
New Eden Open II 에 참가할 팀의 최종 목록을 발표한다. 참가를 환영한다. 즐겁게 훈련하고, 토너먼트에서 보게되길 바란다!

워프속도와 정렬시간
CCP Masterplan은 함선의 최대 워프 속도는 정렬시간과는 별개로 작동한다고 밝혔다. 정렬시간은 관성과 질량의 영향을 받지만, 워프 속도는 그 영향을 받지 않는다. 그러므로 EVE Online: Rubicon 조정된 워프 작동방식은 정렬시간과 아무런 상관이 없다.

Rubicon의 부분 출시로 헐 리페어(Hull Repair) 드론을 ?!?!
CCP Fozzie는 추후 부분 출시 될 헐 리페어(Hull Repair) 드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어한다. 여러분이 피드백 하길 바란다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달라.


배경이야기와 게임속 뉴스
캡슐리어들이 Umokka의 밤을 밝히다!
Daggaroth는 Umokka에서 신년 맞이 불꽃놀이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벤트에 몇가지 굉장한 선물을 풀었고, 운좋은 추첨자들에게 상품들을 전달해 주었다.- 축하한다. 그리고 멋진 이벤트를 준비하느라 수고했다!

Ishukone는 Malkalen 재건에 대한 투자를 발표
Ishukone의 최고경영자 Mens Reppola는, Malkalen V – Moon 1 궤도에 본사를 재건하는 전형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그 스테이션은 YC110년, 5월 15일에 열린 칼다리-갈란테 경제 정상 회담 기간 중,  FNS Wandering Saint의 충돌로 부분 파괴되었다.

*FNS Wandering Saint의 충돌

지난 24시간 동안, 드론 및 건설 인력이 대규모 동원되 건물을 뒤덮었다. 칼다리 제철과 칼다리 건설의 선박들이, 어제 선체 부품 및 건축자재들을 선적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상업안전위원회는  Ishukone 주식 발표후 주가가 느리지만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