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일 일요일

인커전을 알아보자(Vanguard Incursions)


플레이어들이 레이드로 즐기는 콘텐츠 중에 인커전이라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대부분 외국 채널에서 모집이 되기때문에 인커전 전문용어와 진행에 대한 약간의 장벽이 있는 편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하지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커전 중에서 비교적 쉬운편에 속하면서 돈도 잘 벌리는 인커전인 뱅가드에 대한 영상을 입수해서 알아보기로 합니다. 주로 외국 채널에서 인커전을 진행하는 만큼, 비디오를 보면서 FC의 지시를 잘 듣고, 인커전을 어떻게 풀어나가는지에 대한 도움을 얻길 바랍니다.

-----------------------------------------------------------------------------------------------------------
Golden Family에서는 뱅가드 인커전에 참여할 인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인커전에 뜻이 있는 분들은 Sun Han(게임내부 메일로도 가능) 에게 메일로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격요건 : T2 무기를 장착 할 수 있는 함선
                   로지스틱함선

수시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부담없이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인커전에 대한 간단한 이해(이하 편의상 문어체로 서술)

인커전의 형식
  • Scouts : 1~3인 구성, LP와 ISK를 거의 주지 않는다. 하는 사람 거의 없음
  • Vanguard(VG) : 7~10인 구성, 판마다(5~10분 소요) 8~10M isk를 준다. 배우기 쉽고 짭짤하다. 
  • Assaults : 17~20인 구성, 판마다(10~30분 소요)16~18 M isk를 준다, 난이도 중간 
  • HeadQuarter(HQ) : 35~40인 구성, 판마다(10~30분 소요) 31~33 M isk를 준다. 난이도 높음
도움말 : 방어에는 쉴드 탱킹, 아머 탱킹이 있듯,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탱킹에 맞는 플릿을 찾아야한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TVP 채널에서는 쉴드탱킹 함선만 받는다.

도움말 : 대부분 인커전에서의 피팅은 T2모듈과 팩션 모듈이 대세다. 드론도 최소한 T2드론을 사용하자. 이렇게 피팅할시 인커전 플릿 합류는 무난하다고 본다. (각 인커전의 피팅법을 반드시 알아두자-모르면 회사내부채널에서 물어보자)


인커전 용어(abbreviations)

암커전 : 아머탱킹 함선 플릿의 인커전 (한국어 채널에서만 사용됨)
쉴커전 : 쉴드 탱킹 함선 플릿의 인커전 (한국어 채널에서만 사용됨)

WWW : 나에게 워프하라. 이 말을 한사람에게 워프하면 된다.
AAA : 앵커(플릿의 메인탱킹을 담당), 앵커는 플릿 보너스 포함해 전체 EHP가 15k이상이 되야 한다. 또 전체 저항이 75% 이상이 되어야 한다.
DDD : Drone Director(드론 관리인, 친근하게 Drone bunny 로 불린다) 플릿의 모든 드론을 위임 받아 지휘한다.(자신이 드론버니라면 반드시 드론 세팅모드를 passive 로 세팅하자, 드론들로 대상을 일점사하자.)
JJJ : 전자전을 담당한다. 전자전이 필요한 특정 site가 존재한다.
TTT : 공격 우선순위를 정하는 태그 찍는 사람을 말한다(tagger, 보통 FC가 직접 한다)
SSS(=Squishy) : 날 특별히 관리 해달라(끈적끈적하게 붙어서~), 로지들의 watch list에 자신을 등록해 달라는 뜻
(혼동 주의 : VVV는 채팅 용어로, 내 이전 멘트를 참조해 달라는 인터넷 은어다.)

FC : Fleet Commander 즉, 함대 사령관을 말한다. 주로 이사람들이 함대를 구성하고 지휘한다. (FC의 명령을 듣지 않는다면 당신은 추방되거나 블랙리스트에 오를수 있다.)
LC : Logistic Commander. 로지함선들의 캡 체인을 안정적으로 유지, 관리 하는 책임을 진다. 캡 체인은 캡 전송 모듈을 각 2개씩 장착해서 서로 in-out을 걸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캡이 생성된다.
다.
L : Logistic 힐러담당, 상처입은 함선을 수리해준다. 아머와 쉴드 로지로 나뉜다.
DPS : 근거리 공격담당. 플릿의 메인 공격을 맡는다.
Sniper(SP) : 장거리 공격담당. 플릿의 원거리 공격을 맡는다.

gate is green : 진입해도 된다는 신호
gate is red : 진입하면 안된다는 신호
- 1 x 자신의 역할(DPS or Sp등) : 플릿을 그만두고 싶다고 FC에게 보내는 신호다.
UJ : 전자전에서 벗어났다(I'm un-jamed)
L -up : 로지함선 준비신호, 당신이 로지라면 플릿창에 'L'로 응답하면 된다

shiny fleet: 최상급 모듈로 도배한 호화 함선들만의 플릿을 말한다.
cap link : 나이트메어, 로지스틱 함선 사용자들은, 인커전시 함선의 cap이 대부분 부족하기 때문에 플릿내에서 같은 급의 함선과 서로 cap을 교환해, 교전시 많은 양의 cap을 생성시키는 기술을 필요로 한다. 자신의 함선이 cap에 허덕인다면 플릿에 들어가 cap buddy부터 찾아보길 바란다.


구직관련
  • x up : 보통 인커전 지원자들을 구별하기위해 자신이 지원할때 앞에 x를 붙인다. FC들이 보통 지원자들에게 x를 붙일것을 요구한다. 때때로 플릿의 준비상황을 보기위해 호출 할 때도 있다.
  • LFAF : Looking For Armmor Fleet의 약자
  • LFSF : Looking For Shield Fleet의 약자

도움말 : 보통 이런식으로 사용한다
  • x LFSF Legion(자신 함선의 피팅 링크를 걸어둔다)

주의사항 : 플릿에 합류해서 인커전에 참여했다면 특별한 지시가 없는한 앵커  5~10km 이내에서 인커전을 진행한다(오빗(orbit)을 걸어두자). 절대로 '앵커'보다 앞에 나서면 안된다.(당신의 함선은 터지거나, 추방되거나, 블랙리스트에 오를 수도 있다)


오버뷰 세팅법

인커전에 필요한 오버뷰 세팅법이다. TTT는 반드시 설정하도록 하자 (번호순으로 진행)

오버뷰에서 Tag 띄우는 방법 (번호순으로 진행)


브로드캐스트 사용법

인커전에서는 플릿매니저를 사용해 FC와 로지함선들과 소통해야 한다. 소통하기 위해서는 플릿매니저의 다음의 메뉴들을 사용한다.


클릭하면 확대

  • Need Sheilds  : 쉴드 체력 지원요청이다. 쉴드탱킹 함선들이 쓴다. 적들에게 Lock-on되었을때 즉시 눌러주자.
  • Need Armor : 아머 체력 지원요청이다. 아머탱킹 함선들이 쓴다. 적들에게 Lock-on되었을때 즉시 눌러주자.
  • Need Capacitor : Cap 지원요청이다. 적들에게 뉴트가 들어오면 눌러주자. 
  • In position : 이제 내 함선은 안전하다는 표시다. 적들의 공격이 사라지면 눌러주자. 



인커전 뱅가드의 진행
도움말 : HQ나 Assault의 진행법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신이 VG를 진행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FC는 주로 Niarja Myelen(ECM), Tama Cerebellum(높은 DPS)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것을 명령한다. 이 적들은 항상 로지에게 매우 위험하다.

영상에서 FC는 빈디, 마차, 아틸, 블라스터 함선들은 어떤걸 맡아서 쏴라는 식으로 말한다. 그리고 나이트메어에게 ECM함선의 우선처리를 명령하고 태그된 적들을 쏘게끔한다.
말을 못알아 듣고 무조건 Tag된 함선에게 들이대는 일은 없어야겠다.

영상에서 들리는 FC의 명령을 잘 알아듣고 자신이 맡은 역할을 수행하는 이미지트레이닝을 해보자. FC의 명령을 못알아듣는다면 당신은 아직 인커전 수행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FC의 명령을 이해 할 수 있을 때까지 듣는다.

그리고 드론을 위임(assist drone)하라는 명령과, 드론을 철수(Drone-in)시키라는 말도 하니 잘 알아들을때 까지 영상을 시청하도록 한다. 잘 모르겠다면 이해가 될때 까지 1번부터 5번까지의 영상을 순서대로 반복해서 본다.

*대부분의 인커전은 대기열이 존재한다. 따라서 사람이 빠지면 대기열에서 충원되는 식으로 운영된다(이 영상에서도 대기열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러니 채널에 FC가 구인공고를 올리면 누구보다 재빠르게 지원해서 자신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자.(채널을 모르겠다면 회사채널에서 물어보도록 하자)




EVE Online - 01 - Vanguard Incursions



EVE Online - 02 - Vanguard Incursions




EVE Online - 03 - Vanguard Incursions




EVE Online - 04 - Vanguard Incursions



EVE Online - 05 - Vanguard Incursions





작성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