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1일 일요일

[타임랩스 2007.8 - 2013.1 까지] 수없이 바뀌는 널섹의 영향력 변화 - 이브온라인

널섹의 영토권 변화에 대해 5년동안의 이미지를 타임랩스로 연결해 동영상으로 만든 영상입니다. 한때 널섹을 호령했던 BoB의 몰락과 군스웜의 잦은 이동, 혜성처럼 등장한 테스트 얼라이언스 등 널섹 세력권의 변화가 아주 흥미롭게 기록되었습니다.





세력들의 영향력 지도 보기



  • 중국 서버(Serenity)의 널섹 영향력 지도 (몇개의 대규모 얼라이언스가  큰덩어리로 나눠가진 형태이며 현재 세력권 변화는거의 정체 상태 라고 합니다. 세간에 떠도는 널섹 통일설을 무색하게 만드는 군요;;;)




세력지도는 처음에  Joshua Foiritain’s influence map이라는 이름으로 손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각각의 영토에대해 주석이 달리고 꽤 자세한 맵이였지만 불규칙한 업데이트와 지속성이 문제가 되어 개선할 여지가 많았다고 하네요.

자동화 세력 표시 지도 서비스는 2007년 초반 Paladine Vent 라는 유저에 의해서 계획되어 프로젝트화 되고 팀이 만들어 졌지만 그는 퇴출되었고 다른 사람에 의해서 그 뜻이 유지되어 오늘날의 널섹 세력권 지도 서비스가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그후 Verite Rendition(8년동안 이브온라인을 한 마이닝,생산이 주업인 유져라 합니다, 물론 랫질과 PVP도 즐긴다고 합니다)이란 사람이 주도하는 팀에 의해서 지금의 형태로 만들어졌고, 초반 업데이트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은 외부의 도움을 얻어 해결해가면서, 많은 시행착오 끝에 만들었다고 하네요.

전문 번역은 좀 지루하기 때문에 내용을 요약해서 알려드립니다. 





극소부문 번역 및 전체요약: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