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0일 월요일

[소식지]금주의 이브 32회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4년 2월 1일 부터 7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 도움말 : 별도로 한글이라는 표기가 없으면 영문사이트 링크입니다.


개발자 블로그와 공식정보
세상 속의 세상 - 포럼의견
EVE 우주에서의 10주년 기념으로, CCP는 Reykjavik에 기념물을 세우자는 계획을 공개했는데, EVE Online의 거대한 가상우주를 구축하는데 참여한 사람들에게 아이슬란드에서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로 했다. 기념물의 꼭대기에 세운 0.5m 콘크리트 금속판에 EVE에서 활동하는 주요 인물의 이름들을 아로새길 계획이다. (2014년 3월 1일 촬영할) . EVE 우주 기념물에 대한 세부사항들을 파헤쳐보자!

2013년도의 생산과 손실에 대해 되짚어보자  - 포럼의견
CCP Quant는 2013년 내내 EVE 에서 일어난 생산과 손실에 대한 재미있는 사건들을 엮었다. 어디서 대규모 생산이 되었고 어디서 그것들이 박살났는지에 대한 내용들을 개발자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자. 여기서 데이터들을 재미있게 가지고 놀수 있다.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NickFuzzeh - 포럼의견
 B-R5RB에서 수천명이 참여한 엄청난 전쟁이 벌어졌다. 직접 참여 할수 없는 수백 수천 이상의 사람들은; NickFuzzeh의 역사적인 생중계를 보며 아쉬움을 달랬다. ! Thank you, NickFuzzeh!

주목할만한 팬사이트 : Quafe.de
CCP Gargant는, EVE 팬사이트 중에서 무작위로 '주목할만한 사이트'를 선정하고있다. 이번에 주목할 만한 사이트는 독일 블로그인 Quafe.de인데 정규적으로 업데이트 되고있으며 양질의 콘텐츠가 가득하다. 여러분이 독일어를 잘 모른다고 해도, 이 팬사이트에 가고 싶어질것이다!


포럼의 개발자 게시물과 뉴스
우주에서 사라지는  화물선 컨테이너
우리는 최근, 우주로 방출된 화물 컨테이너의 앵커링이 서버점검시간 동안 풀려 사라져버리는 문제를 올바르게 수정하였다. 그 결과,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많은 플레이어들은, 이런 의도치 않은 문제들의 발생으로, 화물 컨테이너 속 모든 아이템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이런 일을 겪은 플레이어들은 누구라도 자신이 겪은 문제를 “Freight Container”라는 제목을 달아 서포트 티켓(support ticket)에 보내자.

EVElopedia 팀, 자원봉사자 모집
ISD 의 자원봉사팀 YARR에서, EVE위키의 공식 콘텐츠 작성과 관리를 도와줄 사람들을 모집하고 있다! ISD Detroit의 모집 공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자!

[Rubicon 1.x] Astero, Stratios와 Nestor를 입수하는 새로운 방법
다가올 Rubicon 1.x 출시 버전에서 Sisters of EVE의 팩션 쉽인 Astero, Stratios, Nestor를 입수하는 새로운 방법을 공개한다. 전지역에서 생성되는 'Sentient'에서 로그 드론의 프리깃  , 크루져 또는 배틀쉽들이 LP스토어에서 시스터 함선의 블루프린트 카피로 교환가능한 특정한 아이템을 드랍하게된다.

[Rubicon 1.x] Drone Assist 변경
곧 있을 루비콘(Rubicon) 부분 출시 1.x 버전에서는, 한 플레이어가 어시스트(assisted)  받는 드론의 수 만큼, 캡을 더 많이 소모시킬 계획이다. 현재 우리는 50 캡(cap)을 설정 할 계획이다. 대규모 플릿전쟁에 영향을 주게될, 이 변경에 대한 추가 사항들을 CCP Rise의 포럼게시물에서 읽어보자.

우주세계 데이터 최적화 그리고 서드파티 개발자들
우주세계의 데이타 최적화로 기존 자료가 새로운 데이타 포맷으로 바뀌는걸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우려하고있는데, 변경된 걸 잊고 지원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CCP Nobody와 CCP Lebowski는 첫번째 단계로 아무것도 변경하지않은 부분을 제외하고, CCP 후미에서 버그없는 최적화에 주 포커스를 맞춰 현재 그 일에 전념 중이다. 근시일내 업데이트 될 개발자 블로그를 기대하자!

맥주 온라인!
CCP Sledgehammer는 맥주 양조에 대한 매우 실용적인 실험들에 대해 깊이있게 접근하고 있다. 잘 읽었다!

Rapid Missile 업데이트
CCP Rise는 Rapid Missile 업데이트에 관한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계속해서 응답해주었다 . 의견들은 매우 건설적이며 돌직구같았다.

소설: Tibus Heth
Tibus Heth에게 무슨일이 있었길래 칼다리 건설의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을까? Heth는 칼다리 공국에서 축출되었다고, CCP Falcon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다.
이 시점에서 Heth의 행방과 상태는 알 수 없다.

3D 프린팅 된, 직접그린 Megathron
DES Vaille가 직접그린 Megathron를 그의 첫 3D버전으로 제공한다. 이 이미지를 체크해보자. 멋진걸~!

오큘러스(Oculus) VR,  EVE Valkyrie의 협력사 체결
EVE 발키리와 PC버전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연동하는 파트너쉽을 Oculus VR사와 맺었다 . 따라서 EVE 발키리는 오큘러스 리프트전용 타이틀로 발매 될것이다! 파트너쉽에 대한 추가 사항들은 여기서 읽어보자.

CCP Guard 는 천재다
CCP Guard는 정말 천재일까? Rubicon 1.1의 개발영상을 본 후에는 완전히 인정하게 될것이다. 팬페스트에서 Mr.G에게 맥주를 사서 마셔보는 것을 추천한다, CCP Guard도 마실수밖에 없을것이다.

매킨토시의 먹통화면
CCP Snorlax는 Mac에서 EVE를 플레이할때 블랙스크린이 되는 문제를 조사했다. 그냥 지나칠수없는 문제다!



배경이야기와 게임속 뉴스
Caldari Prime 잔해수거 계획 발표
Material Acquisition사는 레비아타 등급 타이탄 CN Shiigeru의 잔해를 수거하여 정리하는 초기단계의 계획을 세웠는데, 그 타이탄은 작년 3월 궤도에서 부분파괴되어 행성 표면에 충돌하였다.  후속 발표로, Material Acquisition사의 여성대변인은  “이 지역은 연방정부 관리구역내에 위치해 있지만,  Ishukone사와 서로 긴밀하게 손잡고 이 민감한 작업을 진행할 것이 라고 했으며, 이로써 Kaalakiota산(mountains)은 칼다리 국민들에게 역사, 문화적으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 이라고 하였다.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2개:

  1. 오오, 오큘러스 지원돼는건가요. 지금은 바뻐서 접속 못하고 있는대 정식판매시작하면 구입해야겠군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이브 발키리라는 자매 게임에 적용된다고 해요.
      이브온라인이 아니니 혼동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삭제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