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7일 월요일

[소식지] 금주의 이브 33회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4년 2월 8일 부터 13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 도움말 : 별도로 한글이라는 표기가 없으면 영문사이트 링크입니다.


개발자 블로그와 공식정보
EVE Source 사전예약 개시 - 포럼의견
팬페스트 2013에서 발표한 EVE Source 책이 완성되었다는것을, EVE Online 배경이야기를 듣고싶어 애태우는 모든사람들에게 알린다. 이 책의 발매를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 얼른 EVE Store로 가보자!

얼라이언스 로고들 & 여러분 - 제출에 관한 자세한내용 - 포럼의견
법률부서에서 긴 회의를 가진 뒤, 개발자블로그에서는 전체 얼라이언스 로고 저작권 소유에 대한 상황에 대해 설명했으며, 그것에 관련된 사항들이 명확하게 투명한지 확인했다. 우리는 또한 얼라이언스 로고의 무료 사용을 허용하는 라이센스 초안을 작성했다. 여러분은 서드파티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여러분의 상품들을 제거하거나, 백업하거나 여러 문제에 적용 할 수 있다. 이 모든 사항들에 대해 CCP Falcon의 최신 개발자 블로그를 읽어보자!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Zao Amadeus
주간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는 EVE 커뮤니티 중에서 여러분이 흥마를 느낄만한 내용을 다루는 EVE커뮤니티를 발표한다. CCP Eterne의 최근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인 Zao Amadeus에 대해서 읽어보자. 그는 EVE Online의 대담한 인터넷방송인으로 자신을 매일 위험한 상황에 내모는데(쓸데없이 중계에 목숨을 건다), 자신이 동원한 사람들과 함께 진득하게 방송을 하거나 또는 EVE에 접속하지 않는 다른사람들도 EVE를 계속 보게 만드는 능력을 갖고있다. Thank you, Zao Amadeus!


포럼내 개발자 게시물과 뉴스
신규파일럿 FAQ 적용
CCP는 신입들이 EVE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수준 높은 개요를 제공하는 New Pilot FAQ를 발간했다. The FAQ는 'EVE는 무슨게임일까'와 'EVE에서 할수있는 것들'에대한 설명으로, 2부분으로 이루어져있다.

독일어 버전은 여기서 / Eine Version auf Deutsch ist verfügbar hier: EVE Online Einsteiger-Kompendium
일본어 버전은 여기서 / 日本語版はこちら: EVE Japanese Player Guide
러시안 버전은 아직 만드는 중. (러시안 EVE 커뮤니티 플레이어가 만든 멋진 버전은 여기서)

CREST 킬메일의 종착점
CCP FoxFour가 멋진 뉴스를 갖고 왔다! 여러분이 킬메일(killmail)을 볼때 새로운 옵션으로 외부 킬 링크(External Kill Link)를 쓸수있게 되었다(Screenshot by Peter Powers). 링크를 클릭하면 킬메일의 해쉬(hash)를 받는다.

이 계획의 마지막단계는 킬메일의 ID와 킬메일의 해쉬를 가지는 것인데, 해시가 옳다면 그 킬메일 ID에 대해 킬메일의 내용을 받아서 돌려주게된다. 킬메일의 내용을 얻기위해 API키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게된것이다!

CCP FoxFour가 발표한 이 서비스들이 계속 개선됨에 따라 Peter Powers와 Squizz Caphinator와 같은 서드파티 킬보드 개발자들은 매우기뻐하고 있다.

워프시 행성을 통과한다?
CCP Paradox는 EVElopedia에서 항성간 여행에 대한 흥미로운 기사를 읽어보라고 권한다.

2014팬패스트(화요일)에서 스노우보드타기/스키타기
호기심 많은 CCP karkur는 팬패스트 2014직전에 그녀의 사적인 시간을 활용해 스노우보딩을 하러간다. 혹시 그너의 사적인 여행에 참여하고 싶다면 - 여기에 알려달라. 이건 CCP공식 이벤트가 아니다. 훌륭해! 사진도 안보이고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당연하다. 직접 스노우보드 여행지로 가서 얼굴을 확인하도록!

곧 있을 Rubicon 1.x에서 드론 assist 변경
곧 Rubicon 1.x가 출시되면, 드론 어시스트 작동방식이 조정되어 한사람에게 최고 50개의 드론을 배정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숫자는 드론을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포함된다고 CCP Nullarbor가 설명했다.

EVE 하기 - 우승해서 올림픽 메달을!
적어도 이것은 동계올림픽동안 덩치가 매우 커져버린 Kjetil Jansrud의 근무방식이다.(자세한 내용은 여기). 또 한명의 EVE플레이어가 올림픽메달을 따는 것을 볼수있을까?

스팸 때문에 플레이어들의 지타(Jita) 진입이 막힌다?
CCP Explorer가 알고있는 Jita는, EVE의 우주세계에서 가장 큰 중심시장이다. 스패머들의 대화창사용으로, 지역 채팅채널이 매우 바쁨에도 불구하고, Jita에 걸리는 부하에는 영향이 없으며, 항성계내 2,175명을 채우지 못할 이유가 없다.

Nestor battleship의 아이콘 배경
Sisters of EVE battleship 아이콘의 배경이 곧있을 패치에서 모두 바뀌게 되는데, Revenant와 Daredevil도 같이 바뀌게 된다고, CCP Rise가 즉각 정보를 공개하였다.

런던의 홍수
(영국을 통틀어) EVE서버들이 있는 London에 큰 홍수가 났는데, EVE 서버들도 침수된게 아니냐며 포럼에서 염려의 반응을 보였다. 사람들이 집에서 다른곳으로 대피해야 될까 고민하는 동안, EVE서버들은 문제없었다.

가장 장대한 전투...
...B-R5RB 또는 그와 비슷한 것들도 아닌, Graabeerd Khagah는 대장암 전이단계 4로 그의 인생과 싸우고 있다. Khaga씨는 마침내 암을 극복했다고 보고했다. 그의 행복한 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API 대체 문서
Miani Sukarala는 EVE API 문서를 구조조정하였는데, 문서에 다른 개요(overview)를 넣어  EVE개발자 네트워크에서 쉽고 편하게 문서를 찾을수 있도록 하였다. Miani Sukarala의 작업을 확인해보자: http://eve-assistant.org/api-docs/eve/

"Nestor" - Sisters of EVE Battleship 피드백
CCP Rise는 Divi Filus가 Sisters of EVE의 battleship Nestor에 대한 멋진 피드백을 여기 저기에 올린것을 보고 기뻐했다. Good work!

슬리퍼들의(Sleeper) 센서 변경
2월 12일 출시될 Rubicon 1.1.8 에서는, 웜홀 우주의 슬리퍼 함선(Sleeper ships)들의 몇가지 수치를 살짝 조정할 것이다. (패치정보를 확인하자!). CCP Fozzie는 이 변화는 크지않다고 하였지만, 많은 지역에 있는 슬리퍼들은 이제 훨씬더 많은 지역에서 목표를 선택해서 공격하게 될것이다.그리고 에스컬레이션(escalations)은 좀 더 확산된다.

NEO팀의 팀로고
New Eden Open 참여팀들은 팀로고를 2월 27일까지 (얼라이언스 로고와 금기사항은 비슷하다.) 128x128 png 이미지로 evetv@ccpgames.com으로 보내달라고 CCP Loxy가 상기시켰다.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