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생각할지도 모르겠지만 그 항성계의 발견은 전부 캡슐리어 덕분이다. Taya는 그녀의 보직(혹은 그녀의 삶이)이 나만큼 위험하다는 것을 인정했다. 난 그들이 하는 일을 무시해 본 적이 없고 그럴 생각도 없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그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취하는 한 가지 또는 그 외의 방법이다. 그들이 이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다고 할지라도..
YC112.09.12, 탐사선 Katydid 에서 작성된 개인 일지 - Zakari Kovalis,
EVE Online의 확장팩 Rhea가 출시된다. 2015년 2월 9일 New Eden에 무슨 일이 벌어질까?
Thera와 그밖에 흩뿌려진 100개의 웜홀(wormhole)들
Thera와 함께 Rhea에서도 100개의 새로운 웜홀의 등장하는데, 거대한 네임드 웜홀, 4개의 이브의 자매(Sister of EVE)들 스테이션, 그리고 다수의 웜홀 들이 우주에 연결된다. 또한 랜드마크와 신비로운 것들도 가득하다. CCP Fozzie가 관련 내용을 개발자 블로그에 모두 올려놓았으니 읽어보자: Thera 와 흩뿌려진 웜홀들
클릭하면 확대 |
클론의 등급제 폐지와 포드(pod) 사망시(일명:알뿜) 스킬포인트 감소 폐지
Rhea에서는 포드와 관련된 클론 등급, 클론 업그레이드 비용과 스킬 포인트 소멸이 사라진다.(전략 크루져는 제외). CCP Terminus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이 변화와 그 이유에 대해서 알 수 있다. 또는 o7 Show(13:00 시작)의 에피소드 2편에서 이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The Confessor - Amarr Tech 3 전략 구축함(Tactical Destroyer)
Confessor는 새로운 4대의 Tech 3 전략 구축함 중 첫번째 함선으로 방어, 가속, 저격 모드 중 한 모드를 필요에 따라 정할 수 있으며, 차별화된 세트 보너스가 부여된다. 아마르 제국은 명예 제조가들 - Ascenitor 장군과 그 밖의 캡슐리어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해 최초로 새로운 개념의 함선을 개발하는 연구를 완료한다. 다른 3개의 전략 구축함들은 확장팩 출시에 맞춰 공개 될 것이며, 이 새로운 함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개발자 블로그를 읽어보자.
클릭하면 확대 |
Bowhead – ORE 화물선(Freighter)
새로 등장하는 ORE 화물선은 대형 함선 유지 보수 격납고가 딸려나와 조립된 함선들을 실을 수 있다. 만일 Bowhead가 터지면 잔해 속에서 고철더미 속에서 조립된 함선들을 찾을 수 있다. 포럼 게시물에서 Bowhead의 대한 사양과 수용 능력을 알아보자.
클릭하면 확대 |
Sleeper정찰 드론 들이 우리의 우주 영역을 배회
이 NPC들과 인공지능 코드, 그 정신력 같은 것들은, 다음에 개발자 블로그에서 주요 내용을 다룰 것이다.
우주 공간 어딘 가를 조사하면 웜홀의 슬리퍼 드론의 파벌처럼 보이는 새로운 종류의 정찰 드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들과의 교전은 당신의 판단에 맡긴다.
Sleeper의 은밀한 고급 탐사 지역들(Sleeper Cache Exploration Sites)과 편광 무기 모듈(Polarized Weapons)
Rhea에서는 보통 버전 또는 상위버전의 은밀한 고급 탐사 지역들(Sites)이 생긴다. 거기서 당신은 새로 도입된 편광무기를 찾을 수 있는데, 그 무기는 몇 가지 뛰어난 이점이 있지만 당신의 방어 저항을 0으로 만든다. 이 미지의 사이트에 대해서, CCP SoniClover가 작성한 개발자 블로그를 읽어보자: Sleeper의 은밀한 고급 탐사 지역들과 편광 무기 모듈
물리적 렌더링 기술(PBR)에 기반한 함선들의 렌더링과 라이팅 업데이트
'물리적 기반 렌더링'이란 용어는 실제 빛을 효과적으로 모델의 각 표면에 밀접하게 반사되게 하는 뜻이며, 최첨단 렌더링 방식이다.
렌더링되는 함선 모델들과 광원들은, 표면과 재질들에 대한 이러한 접근방식으로 좀 더 사실적으로 쏟아지는 빛, 아름다운 반영 등에 적용 될 것이다.
게다가 Rhea에서는, T3 전략 크루져를 제외하고 모든 함선에 이 PBR기법을 사용한 렌더링을 적용한다. 다가오는 확장팩에서는, EVE의 더 많은 부분에 이 기법을 계속해서 적용할 것이다. CCP Mankiller가 작성한 개발자 블로그에서 이 기술과 영상에 대한 것들을 읽어보자.
클릭하면 확대 |
새로운 UI 형식, 윈도우 투명화 기능과 인터페이스 아이콘(interface icons)
이번 확장팩은 EVE온라인 UI를 대규모 업데이트하여
사용자 경험과 더욱 새롭고 현대적인 Neocom과 윈도우, 스테이션 서비스 아이콘들, 새로운 윈도우 스킨들, 팩션 칼라 테마, 그리고 새로운 UI효과 등등 다수의 옵션과 세팅 들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있도록 할 것이다. 아래의 개발자 블로그에서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다.
CCP Optimal : 새로운 EVE의 UI - 피드백 필요함!
클릭하면 확대 |
우주선의 키보드 조작 추가
Rhea에서는, 키보드로 함선을 조종 할 수 있도록 키보드 조종 기능이 베타 형식으로 추가된다.소개할만한 새로운 기술 , 움직이는 기능은 없지만 , 현재 여러분이 우주에서 함선을 더블 클릭해서 조종 하는 것을 WASD 또는 화살표 키를 이용해서 똑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하였다. CCP Nullarbor가 작성한 개발자 블로그에서 더 많은 내용을 읽어보자: 잽싼 움직임! 내게 수동 조작을 !!
클릭하면 확대 |
새로운 Star Map추가
Star Map이 완전히 재단장 되었는데 보다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개선되었다. Rhea에서는 베타 형식으로 추가되는 이 새로운 지도를 사용해 볼 수있다. 추가 정보를 원한다면 개발자 블로그를 읽어보자.
Blackbird, Rook 그리고 Falcon 함선 모델 재설계
클릭하면 확대 |
Onyx와 Eagle 등 Tech 2 선체 다양화
클릭하면 확대 |
Incursus, Enyo 그리고 Ishkur 함선 모델 재설계
클릭하면 확대 |
운석 벨트(asteroid belts)의 시각 효과 업데이트
빛, 먼지 효과, 바위조각 같은 운설 벨트에 추가되기 때문에 Rhea판에서는 더 실감나게 느낄수있다. 현재 진행 중인 초기 버전 스크린샷 :
클릭하면 확대 |
특별한 버전의 드레드넛(Dreadnoughts)
Rhea에서는 특별한 4가지 버전의 드레드넛이 New Eden상점에 입점된다. : Interbus Moros, Sarum Revelation, Wiyrkomi Phoenix, Justice Naglfar.
클릭하면 확대 |
클릭하면 확대 |
클릭하면 확대 |
클릭하면 확대 |
신규 해적 복장
팩션 별 해적을 테마로 한 복장 들이 New Eden 상점에 추가된다.
클릭하면 확대 |
클릭하면 확대 |
킬 리포트(Kill Report)와 계약(Contract) 알리미
킬 리포트와 계약은 새로운 알림 시스템이 적용된다.
마켓의 판매 주문 작성법 개선
Phoebe에서 정식으로 출시된 내용을 이어받아, Rhea에서는 더 나은 피드백을 도입했다. 판매 창에 아이템을 드레그 할 때, 아이템을 팔 때 더 큰 항목을 보여주는 식으로..
EVE 도구(tool) 개발자들을 위한 공개 CREST API 업데이트
EVE의 콜렉션 모든 아이템은 공용 CREST에 적용되며, 거래소(market)의 아이템들은 주문 별로 거래소에 적용되었다. EVE 온라인 API와 개발자 도구의 업데이트, 새소식은 developers.eveonline.com에 가면 된다.
오래된 트라이얼 계정 캐릭터 이름 해제
또한 Rhea에서는, 결제되지 않은 오래된 트라이얼 계정 600만개의 캐릭터 이름을 해제한다.
그 밖에는..
몇몇은 최근에 말했던 내용이지만 확장 팩에서 다루지 않았던 것도 아직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최종 패치 내용에서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다. 점프 드라이브 항해와 통치권 같은, 다음 단계 Phoebe에서 변경될 것들의 결과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 할 것이다.
2월 9일에 출시되는 확장팩 Rhea가 정말 재미있기를 바란다.
여기서 확장팩의 모든 것을 다룬 것이 아니며, 뉴 에덴에 생기는 주요 사건들만 다룬다.
CCP Seagull
수석 책임자
@ccpseagull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하이 줄리아입니다.
답글삭제한님 요즘 다시 겜하시나봐요
저는 좀 쉬고 있오요 ... 북마크 정리하다
보여서 생각나서 들렸어요
저도 요즘 쉬고 있어요. 잘 지내시죠?
삭제이건 예전에 번역하다 만 자료라서 그냥 올렸어요.
그러고 보니 그때가 그리워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