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3일 월요일

[소식지] 금주의 이브 34회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4년 2월 14일 부터 21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 도움말 : 별도로 한글이라는 표기가 없으면 영문사이트 링크입니다.

개발자 블로그와 공식정보
Dark Horse출판 제공 'EVE: 실제이야기들' – 사건 #1 현재 발매중! - 포럼의견
EVE: True Stories는 2만년 미래에 벌어지는 일들을 만화로 만들었다. EVE Online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일화를 바탕으로 한 첫번째 이야기가 지금 Dark Horse에서 발간되었다.- 무료이다!

EVE 우주세계의 상태 데이타 출력 - 포럼의견
우주세계 데이터 구조변경에 대해서  CCP Nobody의 블로그를 읽어보자.  이 데이타에는 모든 정보가 들어있는데, 예를들면 모든 항성계, 행성, 게이트, 소행성벨트(asteroid belts)와 벨트의 소행성 같은 것들이다. 원래 이 데이타는 DB에 직접 작성되며 대부분의 데이터는 DB에 존재한다. 새로운 시스템에서 데이터 파일들은 모두 원본관리시스템의 게임코드로 작성된다.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 Fly Reckless - 포럼의견
CCP Eterne는 오랜기간동안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를 연재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포드캐스트(podcast )인  "Fly Reckless(무모한 비행)"다. 거의 6년동안 100개의 이야기가 존재하는, 세월의 시험을 견디고 선 EVE의 걸출한 포드캐스트 방송이다. 커뮤니티 스포트라이트에서는 이 대단한 포드캐스트 Fly Reckless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한다!

추천 팬사이트: EVE-Radio
CCP Gargan는 EVE팬사이트 중에서 '추천 팬사이트'를 무작위로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에 그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EVE Radio로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인터넷라디오인데, EVE플레이어가 EVE플레이어를 위해 운영되며 무작위로 경품도 추첨한다. EVE Online의 다양한 유용한 정보들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다. 들어보자!


포럼의 개발자게시물과 뉴스들
EVE Online: 2014년 2월 18일, 루비콘 1.2 성공적인 출시
2월 18일 EVE Online: Rubicon 1.2가 성공적으로 출시되었다. 패치 내용이 적어서 대단하지 않게 느껴지겠지만, EVE의 우주세계에 대한 훌륭한 발걸음이라 할수있다. Rubicon 1.2에선 EVE우주세계의 데이타 조직화하기 위해 대폭 손을 대었으며, 더 효과적이고 빠른 패치 적용으로인해, 이제부터는 개발시간, 관리 시간이 더 줄어들게된다.  유후~!

매킨토시 최소사양 조정예정
이번 년도(아마도 5월 또는 6월 중)에 EVE에서 요구하는 매킨토시의 최소사양을 조정하게 될 것이다. 레오파드 버전을 사용한다면, 몇개월내에 최소 라이온(Lion)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다.

우주 경찰의 출동음
윱~윱~

개발진과 스노우보딩
 CCP karkur는, 팬패스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첫 발표 이후에 사적인 스노우보드 여행을 즐겼는데, CCP의 몇몇개발진도 참가한것으로 드러났다. 2014팬패스트 직전,  개인적인 스노우보드는 개발진의 행사같았다!

루비콘 1.3 - 회사 수용인원 증가
Rubicon 1.3에서는 EVE의 회사 관리스킬로 회사 충원 인원이 두배로 늘어나는 효과를 주게 하는것을 계획 중이다.  이걸로 새로 12,600명을 추가로 채용 할 수 있을 것이다.

루비콘 1.3 헐 리페어 드론(Hull repair drones) - 쓸데없는 노력?
플레이어들은 헐 리페어드론을 개발하는것이 시간낭비라며 우려하고 있는데, CCP Fozzie가 말하길 많은 품이 드는 작업이 아니라 아주 조금만 손대면 되는 작업이라고 한다. 개발 시간의 낭비는 없다!

SOE배틀쉽 Nestor - 왜?? 어째서??
CCP Rise는 Sisters of EVE의 배틀쉽 Nestor의 현재 특성에 관한, 건설적인 피드백 스레드에 대해 말했다.

업데이트 또는 다운로드 대기시간이 길다?
플레이어들이 관심갖는 질문하나:  전체 EVE 클라이언트를 오랜 기다림 없이 더 효율적으로 다운로드 할수 있을까 또는 좀 더 나은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는? 그건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CCP Paradox가 명확하게 밝혔다. 인터넷대역폭 문제가 아니라면, 다음 업데이트엔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다.

NEO 참가티켓 명단 변정
CCP Gargant는 NEO팀들을 긴급 호출했다:  NEO II 참가자명단에 너무많은 사람들이 있거나, 모든 경기에 참가 할 수 없는 몇명의 사람들이 있다면, 커뮤니티는 서포트 티켓을 제출해야 한다. 마감은 2월 21일 금요일 23:59(UTC)까지이다. 그 이후 참가자명단 변경은 없다.

버고보고서와 도움들!
l0rd carlos, 테스트 서버 Singularity에서 도덕적인 플레이어들을 시험해봤는데, 매우 침체된 어떤 행동이 발견되었다. CCP Habakuk가 테스트서버 버그리포트를 쓰는것을 l0rd carlos에게 조언해주었고, CCP Masterplan도 개입했으며, 버그리포트의 도움을 받아 수정이 진행 되는 것을 확인했다. 환상적이다!

NEO CREST의 말단
New Eden Open이 CREST 말단(endpoints)에 적용되었는데, 이 정보가 커뮤니티에 좋은 결과들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Null-Sec.com에 가보면 NEO II 선수명단을 볼 수있다. 지난해에는 거의 실시간으로 전장 위치 데이터(15초 지연)와 멋진 전쟁의 리플레이를 볼 수 있었다. Thank you!

CCP Explorer 노드 작동
CCP Explorer는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해 서버 노드(node)에 다른 형식의 부하(load)를 적용했다.

SkillQ - 웹(web) 기반 스킬 확인
Squizz Caphinator는 잘 알려진 서드파티 개발자이며, 벌써 개발된, 웹기반 스킬 모니터링이 가능한 SkillQ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CCP FoxFour도 그 테스트를 매우 기대하는 것 같다. 대게 EVE 기술 연구소 포럼은 놀라운 것들의 바다이다. 뛰어들어가보자!

CCP FoxFour가 CREST Killmail 말단에서
CCP FoxFour는 CREST Killmail 말단의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 - 어떤 문제가 아직도 남아있다면, CCP FoxFour 에게 말하라!

AlienHand의 새 사운드트랙: The Kill
유명한 AlienHand는 약간의 휴식을 취한 다음 오디오애호가들을 위해 또 다른 멋진 것을 만들어 내겠다고 하였다: The Kill 이다. CCP의 오디오디자이너 WhiteNoiseTrash는 이것은 예술작품이라고 하였다. Thank you, AlienHand!

EVE Art 팀, 팬패스트에서
EVE Art team이 어떤 함선을 재설계할지 궁금하다면, 팬페스트 2014 예술 위원회를 놓지면 안된다!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위원회 위원이 되면 최고일 것이다.

"전리품 토해내기" 어떤 것은 제거된다
CCP Affinity가 "전리품 토해내기"에 관한 흥미로운 뉴스를 가져왔다, 탐사지역 미니게임 해킹완료후 우주에 흩어지는 전리품들이 어떤 지점에서 사라지게 될것이다. 올 여름을 기대하자. 이와 함께,  전리품 목록의 밸런스가 약간 조정된다.

New Eden Open II 생방송 관객
New Eden Open의 마지막 순서는 CCP본사인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로 플레이어들을 집합시키게 될 것이다. 오는 3월 16일, 여러분과 여러분을 응원해줄 팀을 이 모임에 초대한다. 친구들, 개발자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여기서 티켓을 받자. CCP에서는 맥주와 과자를 제공한다고 한다.

CCP는 고용 중!
CCP가 고용할 사람은 바로 당신이 될수도 있다! CCP의 job page에서 구인란을 확인해보자. 올바른 사고방식을 갖추고있다면 지원을 망설이지 말아라!  최악의 상황은 불합격이다.

배경이야기 및 게임 속 뉴스
칼다리 해군 비행 편대 군사법원 "문어(Octopus)" 발표
The Caldari 해군은 윙커맨더 Sami Okuuda의 체포를 인정했다. YC115년 11월, 사령관 Okuuda는 Spectre작전에 관련되었으며, 백명이상의 칼다리의 충실한 캡슐리어들에게 막대한 전투손실을 가져왔다; 게다가 Okuuda는 작년 3월 Highlander 작전 수행기간동안 파괴된 레비아탄-등급의 타이탄 CN Shiigeru의 호위 실패에도 연루되어있다. 추가로 Caldari 해군은 37번째  "Octopus" 비행편대의 하사관 후임 8명 전원 체포를 인정하였으며, 전체 50명이상의 수석 수행요원이 참여한 군법회의가 준비 될 것이다. Caldari 해군은 Okuuda의 기소에 있어서 Caldari해군 전 총사령관 Visera Yanala의 죽음과 관련된 루머에 대한 답변은 거절했다.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