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6일 월요일

[소식지] 금주의 이브 11회 - 이브온라인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3년 37번째 주간인 9월 7일 부터 9월 13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언론기사
EVE온라인이 세계 최고의 상을 받다.
EVE온라인이 UN, UNESCO 와 UNIDO가 후원하는 세계 최고의 상(World Summit Awards:이하 WSA)에서 우승자로 선택되었다. WSA 국제 심사위원으로부터 모두 460개의 자격을 충족함으로써, e-Entertainment & Games 카테고리에서의 우승하였다.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10월 23~26일에 열리는 WSA 글로벌 회의에서 세계 최고의 상을 수상하게 된다.

비트코인(Bitcoins), 가상화폐와 이브온라인
CCP DrEyjoG는, EVE온라인의 수석경제학자, 비트코인과 관련된 폴리곤(Polygon) 기사(가상화폐와 이브온라인) 작성에 큰 도움을 주었다. EVE는 가상화폐를 사용해 가상경제를 작동시키는 가상 비지니스의 집합체 다. 가상화폐엔 기본적으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경제적인 가치가 매겨진다. 이 재미있는 기사를 읽어보길 바란다.


포럼의 개발자 게시물 과 뉴스
EVE온라인 서비스 조항 갱신
EVE온라인의 서비스 조항(Terms of Service:이하 ToS) 8항이 EULA작명정책에 맞게 업데이트 된다. 이것은 정책 변경 업데이트가 아니고, 다른 정책들과 관련된 ToS의 미갱신 사항들을 맞추기 위한 업데이트다.

EVE Collector's Edition의 코드(code)가 엉뚱한 캐릭터로 청구된다?
GM Karidor는 EVE Collector's Edition에서 아이템 청구가 엉뚱한 캐릭터에게 될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 CCP고객지원팀이 그 문제를 조사하고 수정할수 있게  "Billing & Account"카테고리에 서포트 티켓을 제출 해주세요.

PVE에서 Energy Nosferatu 작동방식은 PVP의 결과가 반영되어 조정됨
오딧세이 1.1에서 Energy Nosferatu (NOS)가 PVE와 PVP 버전으로 분리되는 대신, PVE에서 NOS의 작동방식을 PVP와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게 하였다. 여러분들 보다 NOS를 쓰는 NPC의 함선 클래스가 커져 매우 쉬워진다. CCP Rise는 추가설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질문을 기꺼이 받을것이다.

CCP Sledgehammer가 Mac의 문제점을 조사하다.
CCP Sledgehammer는 Mac 클라이언트가 시간이 지날수록 심하게 느려지는 모든 피드백을 기꺼이 조사 할 것이다.

YouTube 파트너의 EVE온라인 비디오 현금화
CCP 지적재산권의 사용수익은 일반적으로 추가사항은 아니다. 하지만 CCP Stillman은 플레이어들이 YouTube에 EVE관련 영상을 만들어 등록 할 때 마다 발생하는 이러한 문제들(현금화)에 대해 우리의 법률팀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여기서 정말 많은 환상적인 플레이어들이 제작한 EVE 영상을 볼 수 있다. 우리의 EVE포럼 섹션에서 첫번째 요점을 확인해보자.

Steam에서 EVE 사용자이름과 패스워드 찾기
CCP Sunset은 Steam계정에서의 사용자이름과 패스워드에 대한 질문에 답변했다.(Steam을 통해 EVE로 로그인 하려면 Steam의 자격 인증을 사용한다) 자세한 정보는 Steam suppor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금 캡슐.. 어떻게 되가나?
EVE Collector's Edition의 보너스 아이템인 황금캡슐에 대한 작업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을까? CCP Paradox는 여러분이 특별한 임플란트를 임플란트 슬롯 79(캡슐이 터지거나, 클론점프할때에도 이 임플란트는 없어지지 않는다) 에 꽂았을때 황금캡슐이 나타나게 된다고 설명한다.

CCP Soundwave 송별회
수석 게임 기획자 CCP Soundwave가 CCP를 떠난다고 알려진 후에, 플레이어들은 조촐한 송별회를 꾸몃다. 이날을 영원히 기억하길 원하는가? EVE시간 9월 14일 20:00에 Jita에서 봅시다.

질문 : 여러분은 무엇이 제일 궁금해요?
처음 EVE온라인을 시작할때, 게임에서 제일 이해하기 힘든 것은 무엇일까?  처음시작할때 누군가 여러분이 해야할 일을 알려주길 바라는지? 몇가지 조작방식이나 특이사항, 또는 그냥 평범한 게임플레이까지... CCP Gargant에게 알려주자.

CCP Explorer의 스크럼(Scrum)과 스프린트(Sprints) 
소프트웨어 팀장 CCP Explorer는 CCP에서 스크럼과 스프린트(Scrum and Sprints)를 어떻게 사용할지 논의했다.

CCP karkur 와 Team Kuromaku - "소소한 것들"에 대한 제안 
"소소한 것들"이 EVE온라인의 만족감을 증대 할 수있다. CCP karkur과 Kuromaku 팀은 비교적 쉽게 구현 되는 추가할 만한 작은 것들을(하지만 만족도는 높은) 항상 찾는 중이다.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 쓰레드에 말해주세요.

CCP Falcon은 NFL(미식축구) 테마의 EVE 함선 배경을 Atlanta Falcon의 Falcon으로 깔았다.
Jed Stevens이 NFL 테마의 EVE 함선을 배경화면으로 만들었는데, CCP Falcon은 Atlanta Falcon의 Falcon에 푹 빠져서 놀라게 할 수 없었다. 잘했어.Jed Stevens!

크루즈(cruise)와 토페도(torpedo) 미사일의 변경 필요?
이제 크루즈와 토페도 미사일을 재조정 할때인가? CCP Rise는 그 미사일 타잎에 몇가지 변화를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개발팀은 아무런 준비도 되어있지 않다.

CCP의 뜻
원래 "CCP"는 Crowd Control Productions의 머리글자지만, 현재의 CCP는 CCP이기에 약어를 알릴 필요가 없게 되었다.


배경이야기 및 게임 속 이야기
2013년 9월 14/15일 제 4회 Syndicate Competitive League 개최
9월 14일과 15일 2일동안 Syndicate Competitve League 토너먼트가 열린다. 10명씩 각 12팀이 참가해 토너먼트에서의 필사적인 사투가 예상된다. SCL stream에서 생중계를 볼수 있으며, EVE Bet에서 SCL경기에 베팅 할 수 있다.

칼다리 무제한 펀드가 Kaalakiota사에 비중있는 투자를 하다.
칼다리 국가의 가장큰 금융기관인 칼다리 무제한 펀드(Caldari Funds Unlimited:이하 CFU)거대기업 Kaalakiota사(이하 KK)에 막대한 투자를 했다고 알렸다. 그에 따라 CFU는 거대기업지분을 20%를 보유하게되었고, KK가 각 경제 분기별 지분의 2.5%를 매입하는 옵션을 가지게 되었다. KK는 수익성을 회복해야 하며, KK가 주식을 다시 구매하는 경우 CFU는 막대한 수익을 올리게 된다.


행사들
Texas, Austin, USA - 9월 14일
Edmonton, Canada - 9월 14일
Vancouver, Canada – 9월 17일
EVE Pilots Meet, Montreal, Canada - 9월 21일
Veto's EVE, London, UK - 9월 28일
Toronto, Canada - 9월 28일
Glasgow, UK - 10월 5일
Evesterdam, Amsterdam, Netherlands - 10월 12일
EVE Vegas, Las Vegas, USA - 10월 18-20일
Boston, USA - 10월 19일


View Source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