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일 화요일

[소식지] 금주의 이브 9회

"금주의 EVE"에서는 한 주간 뉴스와 이벤트 그리고 앞으로 EVE-Online이 어떻게 될지 전망해본다. CCP 공식 뉴스를 주요 주제로 다루었는데, 예를 들자면, 개발자 블로그, CCP개발자의 포럼 주요 게시물, 예정된 이벤트와 계속 진화하는 배경스토리들이다.
"금주의 EVE"는 2013년 35번째 주간인 8월 24일 부터 8월 30일까지의 헤드라인이다.

*링크에 (한글)이라는 표시가 없으면 영문 게시물로 이동됩니다. 

개발자 블로그
이메일인증 - 포럼 의견
EVE온라인에서 새로운 계정을 만들때 필요한 이메일 인증을 즉시 적용했다. 이미 만든 계정도 Account Management버튼을 통해 옵션에서 자신의 이메일을 인증 할 수 있다. 게다가, 다중계정사용자들도 자신의 계정을 같은 방법으로 등록 할 수 있다.

28 함선들 : 오딧세이 1.1에서 함선과 모듈 재조정- 포럼의견
CCP Fozzie가 최근 그의 개발자블로그에 오딧세이 1.1에서 변경될 함선과 모듈을 공개했다. 다음의 링크 목록으로 들어가면 각각의 화제에 맞는 자세한 정보를 볼수 있다.

헤비어설트 크루져 변경(한글)
커맨드 쉽 변경(한글)
T1 인더스트리얼 쉽 변경(한글)
워페어 링크 변경(한글)
미디움 장거리 무기 변경(한글)
로컬 리페어 변경(한글)
노스페라투 변경(한글)
도미닉스 변경(한글)
매우 인상적인 목록들과 멋진 변화들을 Tranquility에 적용한다.




포럼의 개발자 게시물과 뉴스
오딧세이 1.1 패치노트
오딧세이 1.1의 전체 패치내역이 발표되었다. 2013.9.3 에 어떤것들이 바뀌고 개선되었는지 확인해보자.

[겨울] 머라우더 재조정(한글)
CCP Ytterbium은 올 겨울 확장팩에서 머라우더 변경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머라우더는 전반적으로 현재의 PVE를 유지하면서, PVP에 대한 가치도 높아진다. 이것은 머라우더의 "요새 모드"라고 설명했는데, 변신에 60~80초가 걸리고(스킬과 관련) 움직이지 못하게 된다. 또한 전자전의 원격 효과에 면역이 되며, 원격어시스턴트하는 동안 머라우더의 저항이 더 높아지고, 무기와 타케팅 거리가 늘어난다. 게다가 머라우더는 마이크로 점프드라이브 보너스와 타켓페인터 가동시간 단축 보너스를 받게된다. 각각의 머라우더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토론 쓰레드에 있다.

EVE온라인 : 오딧세이 1.1, 9월 3일 화요일에 발매
EVE온라인의 부분변경 : 9월 3일 오딧세이 1.1이 발매되는데, 공지한 내용대로 2 다스 이상의 함선이 재조정되며, 워페어 링크, 미디움 장거리 무기,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스킬 그룹의 재분류 & 이름변경, 그 외 다수의 사항이 업데이트 된다. 전체 패치노트 및 정기점검시간은 며칠내 공지 될 예정이다.

함선 유지보수 어레이 - 파괴시 함선 손실
CCP Habakuk은 오딧세이 1.1에서, 우주기지(Starbase) 함선 유지보수 어레이(ship maintenance arrays 이하 : SMA) 파괴 행위에 대해, 아무런 변경도 없을 거라고 했지만, 추후 조정 계획은 있다고 말했다.

오딧세이 이후 더 많은 모듈이 미사일에 영향을 줄까?
CCP Rise는 현재 토페도(torpedo) 기반 배틀쉽 성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또 미사일과 추가로 연동되는 모듈을 조사하고있다고 말했고, 일시적으로 아무런 계획도 없다고 하였다.

캡슐리어 몇가지 부분에서 여전히 인간이며 '기계 속의 뇌'는 아니다
클론과 캡슐이 결합되는 기본원칙은 인간과 기계의 성공적인 융합을 기반으로 한다. CCP Falcon은, 캡슐리어들이 우주선에 연결되는 기술력의 핵심부분으로써 작동하는 동안 여전히 인간으로써의 혜택을 이점으로 가진다고 설명했다.

인물 렌더링에 대한 배경정보
CCP karkur는 EVE 캐릭터 인물 묘사 과정에서 자신의 캐릭터와 다른사람들의 캐릭터에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빔 레이져의 초당공격력은 펄스 레이져보다 높다.
빔 레이져의 초당 공격력을 펄스레이져보다 높인다고 CCP Fozzie가 말했다.(몇가지 부분적인 케이스는 제외) 빔레이져의 피팅과 트랙킹에 대한 난이도는 창조적이고 흥미로운 게임을 요구 하게 될 것이다.


배경이야기와 게임 속 뉴스
하이랜더(Highlander) 작전 문서를 분실하다
하이랜더 작전문서가, 칼다리 프라임의 전투 상황을 정리한 갈란테 연방 의회의 검토 서류, 분실되었다. 문서에는 다른 나라에 민감한 군사정보가 포함되었는데, 다른 3 제국에 대한 내용들도 들어있다. 애초에 분실된 문서를 어떻게, 누가 가지고 있었는지 지금까지도 불명확하지만, 도둑이 들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연방 정보국이 조사에 들어갔다.

칼다리건설의 주가가 경제 회복 소식에 상승하다.
4년만의 처음으로 경영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했다는 보고서 발표후, 칼다리 건설(CC)의 주식은 상승세를 보였다. 칼다리건설은 또한 Tibus Heth의 회사 지분을 무효화 하고, 반환 청구된 회사 주식을 공모했다.


행사
Texas, Austin, USA - 9월 14일
Vancouver, Canada – 9월 17일
Veto's EVE, London, UK - 9월 28일
Toronto, Canada - 9월 28일



View Source
번역: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