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13일 금요일

DIRECTIONAL SCANNER의 사용법 - 이브온라인

DIRECTIONAL SCANNER(방향성 스캐너)의 사용법

방향성 스캐너(Directional Scanner)는 EVE에서 가장 과소평가 되고있는 장비다. 그 장비는 작동법이 매우 간단하고 어떤 스킬트레이닝도 필요없이 어떤 함선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언뜻 보기에 그 장비에서 쓸만한 정보를 추출해 내기가 어려워 보일지도 모른다. 이 안내서는 방향성 스캐너를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약간의 테크닉을 다루고 있다.

클릭하면 확대


사용자화면(UI)
측정거리는 2,147,483,647 km, 또는 약 14.35 AU 이다.
각도는 여러분이 보는 카메라 방향에 따르며, 함선이 향한 방향하고는 상관없다. 예를 들어 각180도를 선택했다면, 여러분의 전방에 있는 물체만 스캔된다. 더 작은 각도는 원뿔모양으로 스캔한다. 오버뷰 활성화 세팅(Active Overview Settings)을 사용한다면 여러분의 오버뷰(Overview)에 속하는 것만 스캔결과로 보여주게 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 있는데, 오버뷰에 "Types"필터를 적용하면 그 스캔 결과만 보여주고, "Types" 과 "States"를 적용하면 둘다 보여주게된다. 스캔 버튼은 1초에 1번씩 사용 할 수 있다.

방향성 스캐너의 사용법
적의 스캔 프로브 탐지
만약 적이 여러분을 프로브로 찾으려고 할때, 여러분은 현재위치에서 그들이 워프해들어오기 전까지 아주 약간의 기회를 갖게된다. 최소 5초 마다 스캔버튼을 눌렀다면, 프로브를 찾아 낼 좋은 기회가 되고, 다른 안전한 장소로 워프해 달아날수있도록 시간을 줄 것이다. 오버뷰 활성화 세팅(Active Overview Settings) 옵션의 체크를 해제했다면 스캔 프로브만 스캔 결과로 나타나게된다.

우주 시설 부근의 플레이어 찾기
스캐너를 360도로 세팅하고, 최대 범위, 최대한 많은 행성/벨트 쪽으로 워프 하면서 살펴보자(일반적으로 태양은 가장 좋은 시작 지점이다). 매회 행성/벨트를 반씩 제외하면서 타겟이 결과에서 사라질 때까지 계속해서 범위를 좁힌다. 이제 남아있는 행성/벨트를 절반씩 제거해 가면서 스캔 결과에 타겟들이 다시 나타날 때까지 범위를 늘려보자. 행성/벨트가 1군데가 될때까지 계속한다-가장 가까운 타겟 하나. 이 형식이 바이너리 서치(한글)(binary search)다.
(역주: 바이너리 서치는 저도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하게 되는건지 이해가 잘 안되는군요.) 


안전 지대(safe spots)에서 플레이어 찾기
대부분 이 작업은 스캔프로브를 사용하는것보다 훨씬 빠르며(하지만 때때로 사람들이 ECCM 쓰는걸 감추기 위해 선택한다), 그들 앞으로 곧장 워프하는 것을 예방해준다.

첫째로, 만약 필요하다면, 타겟의 14.35 AU내에서 스캔 프로브를 사용하자, 방향성스캐너에서 그들을 볼 수 있다. 각을 좁혀서 그들을 찾아 낼 때까지, 점점 작은 각도로 방향을 바꾸면서 계속 스캔한다.  

이제 당신은 타겟의 방향에 대한 대략적인 지식와 거리에 대한 좋은 지식를 가졌다. 다음 과제는 당신이 몰래 워프(warp)하면서 대상의 위치를 찾는 것이다. 워프하는 동안, 될 수있는 한 대상의 가까이로 접근하면서 북마크를 만든다. 그리고 그 중의 하나로 이동한다. 이 작업은 타겟에 접근할까지 반복한다. 일단 당신이 몇 백만 km내로 접근해 정확도가 상승하면, 함선이 워프 할때 최대속력으로 가속하는 중에도 북마크를 만들 수 있다. 결국, 당신은 마주치게 될것이다.



그 밖의 자료
더 자세한 안내서는 이곳을(영문) 클릭.


출처 : 이브위키
번역 : 홍보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방지를 위해 댓글은 블로그 관리자의 인증 후 등록됩니다.